“AI 시대, 세상을 이기는 교회의 미디어 전략을 묻다”
상태바
“AI 시대, 세상을 이기는 교회의 미디어 전략을 묻다”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4.05.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 개최…6월 3~4일 The-K호텔에서

급변하는 AI 시대 속 복음의 가치를 전하기 위한 교회의 AI 기술 활용방법을 논의하는 장이 펼쳐진다.

CGN과 기독 OTT 플랫폼 ‘퐁당’이 오는 6월 3~4일 양재동 The-K호텔에서 ‘2024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이하 FMC24)’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AI, 세상을 이기는 교회의 미디어 전략은?’이라는 주제로 AI의 세상 속 교회의 미디어 전략과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다.

첫날엔 이재훈 CGN 이사장, 최진호 교수(미국 에모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김도균 대표(Cloudflare 한국지사)가 강의자로 나선다. 이재훈 이사장은 ‘AI와 한국교회, 그리고 퐁당2.0’을 주제로 한국교회의 AI 활동에 대한 강의를, 최진호 교수는 AI 툴의 제작자로서 AI 기술이 어떤 가치관 위에 다음세대를 가르치게 될 것인가를 강연한다.

김도균 교수는 AI 기술이 초고속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교회 차원의 보안과 대비 방안을 나눌 예정이다. 메인 강의 후에는 박은지 소장(AI 문화경영연구소)의 진행으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교회에서 AI 툴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강의 시간도 있다. 둘째 날에는 ‘AI 실무 활용’을 주제로 미디어 실무자들이 직접 실습하며 활용해볼 수 있는 선택강의가 펼쳐진다. △음향과 중계기술 △촬영 △디자인과 자막 △AI 활용 교육사례 △퐁당 콘텐츠 활용 방법. 강사로는 이재호 대표(미국 리빙사운드), 조명연 대표(CM MEDIA GROUP), CGN 제작기술실, CGN 전문강사 등이 참여한다.

콘퍼런스 기간에는 강의 외에도 20개의 기독 기관이 참여하는 부스로 구성된 ‘엑스포’, 구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리크루팅존’, 기독 굿즈들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 등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CGN 관계자는 “참가자를 위한 기념품 및 경품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이번 콘퍼런스 기간 큰 유익과 재미, 네트워킹을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FMC24 홈페이지(https://fondantmc.com)’를 통해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시에는 할인 혜택도 있다. 1박 2일 참가 기준 5월 20일부터 30일까지는 6만 원, 현장 등록은 8만 원이다.(문의:02-3275-93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