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인성’ 교육, 군 선교의 마중물 될 것
상태바
바른 ‘인성’ 교육, 군 선교의 마중물 될 것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08.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군 선교 목회자 등 대상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연수’ 개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인성개발원이 최근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군() 선교 목회자 및 교수, 강사들을 대상으로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열린 프로그램에는 5개 교단 소속 군 선교 목회자(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군선교사회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군선교사회,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군선교사회, 기독교대한감리회 군선교사회)들과 현직 교수·강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군 인성교육을 활성화고자 기획됐다.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은 영성, 철학성, 지성, 신체성, 감성, 사회성 등을 기반으로 인간 행동의 본질을 이해하고, 군 인성교육에 필요한 7대 핵심 덕목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백석대 인성개발원 이계능 원장은 군인 장병들의 인성은 국가안보의 핵심적인 군 전력으로 절대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라며 그들의 인성을 바르게 교육하고 강화하는 일은 우리 사회가 수행해야 하는 책임이자 의무다. 이번 연수로 더욱 전문적인 군 인성교육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군선교사회장 도조연 목사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배우고 군 장병들을 만나게 돼 기쁘다군 선교사회 목사님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군인들의 인성을 교육해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잘 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후 자격을 갖춘 이들은 향후 군 선교 MOU 체결 부대를 중심으로 인성교육 실천 활동에 나서게 된다. 김수연 기자

 

백석대학교에서 진행된 군 선교 목회자·교강사 대상 인성개발 전문가 양성 연수에서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