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 전문 상담원 양성 교육
상태바
가정폭력 전문 상담원 양성 교육
  • 승인 2004.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폭력 전문 상담원에 관심이 있다면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되는 ‘2004 여름 가정폭력 전문 상담원 양성교육’에 참여해 보도록 하자.

생명의전화 종합사회복지관(관장:정덕기, 916-9194)이 주최하는 이번 전문 상담원 양성교육은 전문대 졸 이상의 남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생명의전화 종합사회복지관 교육실에서 총 13회 1백 시간 교육하게 된다.

폭력 없는 가정과 사회를 위한 가치관을 명료화하고, 가정 폭력 문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 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예방하고 도울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게 될 이번 프로그램은, 수료자에게 여성부에서 자격을 인정하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생명의전화 가정폭력 상담 봉사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교육은 소양분야와 전문분야로 나뉘어 실시되며, 소양분야는 ‘상담심리개론’, ‘가정복지개론’, ‘인간의 이해와 의사소통 및 실습’, ‘MBTI 성격 유형 검사와 이해’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전문분야에서는 ‘가정관리와 가족관계’, ‘한국 가족의 특성과 가족문제’, ‘가정 폭력의 원인과 대책’, ‘가정 폭력의 이해’, ‘가족법’, ‘가정 폭력 관련법의 이해’, ‘법률구조 실무와 법적 절차와 대응’, ‘가정 폭력 상담의 기본 이해’, ‘가정 폭력 가해자·피해자 상담의 실제’ 등의 전문 강의가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