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이어교회, 몽골에 19-20번째 게르성전 건축
상태바
오병이어교회, 몽골에 19-20번째 게르성전 건축
  • 이석훈
  • 승인 2021.12.1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기총, 추운 날씨 속 은혜로 지난 9-10일 봉헌 감사예배 거행

김동근 법인회장, 권영구 목사-장신숙 권사에게 감사패 증정

광명 오병이어교회는 몽기총과 협력하여 몽골에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제19 게르성전을 완공하고 봉헌예배를 드렸다.
광명 오병이어교회는 몽기총과 협력하여 몽골에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제19 게르성전을 완공하고 봉헌예배를 드렸다.

몽골 복음화를 위해 몽골 전역을 대상으로 게르성전건축운동과 강대상 보급운동,목회 지도자 양성 등에 힘쓰며 한국-몽골 간 선교활동에 열심인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김동근 장로)는 광명오병이어교회(담임:권영구 목사)와 협력하여 몽골에 제19, 20번째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이번 몽골 제19, 20오병이어 게르성전은 광명오병이어교회 장신숙 권사의 후원으로 건축됐다.

몽골 제 19오병이어교회 게르성전은 울란바트르에서 1700km떨어진 옵스아이막에서 몽기총이 주문제작, 운반한 것인데, 특별히 내구성과 품질이 우수하여 몽골인들이 선호하는 게르이다.

몽골 제 20오병이어교회 게르성전은 울란바트르에서 1700km떨어진 옵스아이막에서 몽기총이 주문제작운반한 것인데, 특별히 내구성과 품질이 우수하여 몽골인들이 선호하는 게르이다.

몽기총 성도들이 봉헌예배에서 성경봉독을 하고 있다.
몽기총 성도들이 봉헌예배에서 특송을 하고 있다.

몽기총은 몽골 복음화를 위해 그 어떠한 제한과 어려움도 극복해가며, 코로나 장기화 상황에 몽골 주변국의 국경이 패쇄되어 팬데믹의 위험 뿐 아니라 물류 유통이 마비되어 몽골 내 물가상승을 감수하더라도 제때 적절한 자재를 구할 수도 없는 현지 사정가운데 몽기총의 성실한 사역에 적극 동참한 광명오병이어교회와 함께 이번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성물을 준비하여 무사히 봉헌예배 드릴 수 있었다.

지난 9일과 10일 거행된 봉헌감사예배는 몽기총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와 가나청년의 통역으로 진행됐다. 몽기총 김명자 권사가 대표기도하고, 손혜미 간사가 봉독한 후, 전은총 전은혁 형제가 몽골어로 성경봉독을 했다.

몽기총 김동근회장이 오병이어교회 권영구 목사(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몽기총 김동근장로가 오병이어교회 권영구 목사(오른쪽)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몽기총의 특별찬양 후에, 광명오병이어교회 담임 권영구 목사가 영상으로 말씀을 전했다. 권 목사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교회’, ‘성령충만한 교회’라는 제목으로, “양을 치는 것은 교회를 세우고 사람들을 모아 하나님을 가르쳐서 구원받게하는 것이다. 이러한 사역위해 교회를 짓는 것이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교회되어 열심히 전도하고 가르치고 기도하고 영혼구원하는 교회가 되길 축원한다”면서 “끝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고 기도해서 성령충만을 받아 하나님 말씀대로 하는 교회, 하나님을 사랑하는 교회로, 양을 먹이고 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교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몽골 제19오병이어(야랄팅 오하이)교회 담당 사역자인 어융게렐 전도사는, "지금 사용하는 성전이 작고 보수가 필요했는데, 몽기총과 오병이어교회를 통해 새로운 큰 성전에서 예배드리게 되서 정말 감사하고, 기존 작은 성전은 주일학교 예배실로 사용해서 같은 시간대에 예배드릴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면서 “이렇게 받았으니, 배우고 본 바를 지켜 행하라는 말씀처럼 우리도 베푸는 교회가 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가 오병이어교회 장신숙 권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가 오병이어교회 장신숙 권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

몽골 제 20오병이어(바야르 메데)교회 담당 사역자 두렝자르갈 전도사는 “그 동안 집에 모여 예배드리고 있었다며, 몽기총을 통해 드디어 게르성전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면서 “평신도로 시작해서 교회를 맡게 됐는데 이렇게 성전이 세워져서 정말 기쁘다. 성전이 가득 차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시니, 성령충만하여 말씀 전하는 교회 되고 성전을 가득 채우겠다”고 인사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는 몽골 복음화를 위한 몽기총의 사역에 적극 동참하여 몽골 제 19, 20오병이어교회 게르성전을 건축한 한국 광명 오병이어교회 권영구 목사와 후원한 장신숙 권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몽기총에서는 현지 교회에 신앙도서를 비롯한 각종 선물들을 함께 전달했다.
몽기총에서는 현지 교회에 신앙도서를 비롯한 각종 선물들을 함께 전달했다.

몽골 제19, 20오병이어교회에는 게르성전뿐 아니라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 강단, 간판과 앰프, 마이크, 의자 등의 성물과 마스크, 방한모자를 선물했다.

또한 몽기총에서 현지어로 번역, 출판하여, 몽골 현지 사역자를 대상으로 목회자 세미나를 하고 있는

‘십자가의 길/저자:오병이어교회 권영구 목사’ 목회, 양육교재 시리즈와 성경만화 엘리야(광명 광산교회 오세철 집사 후원)를 전달하고,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쳤다.

광명오병이어교회는 몽기총과 함께 드넓은 몽골 땅을 품고 기도하며 몽골 복음화를 위해 더욱 열심을 내고 있다.

광명 오병이어교회가 몽기총과 협력하여 지난 10일 제20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봉헌감사예배를 드렸다.
광명 오병이어교회가 몽기총과 협력하여 지난 10일 제20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봉헌감사예배를 드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