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연 탈퇴 않을시 “이단옹호 교단”
상태바
예장연 탈퇴 않을시 “이단옹호 교단”
  • 승인 2004.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길자연목사)가 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대표회장:정영진목사)에 중복 가입하고 있는 교단들에 대한 탈퇴를 권유하되 탈퇴하지 않을 경우 이단 옹호 교단으로 규정하기로 함으로써 두 기관의 대립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전권위원회(위원장:한명국목사)는 지난 15일 모임을 갖고 예장연이 발행한 ‘정통과 이단 종합연구서’가 한국교회가 견지해 온 성경적 신앙의 입장과 판단에 위배된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는 한편, 중복 가입 교단들에 대한 예장연 탈퇴를 권유하되 회원권을 정리하지 않을 경우 ‘이단 옹호 교단’으로 규정, 정관에 따라 회원권을 박탈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현재 한기총과 예장연 중복 가맹 교단 중 예장연 탈퇴 공문을 한기총에 접수시킨 교단은 합동개혁(총회장:정서영목사) 한 교단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원회는 또한 각 교단에 요청한 ‘이단·사이비 규정 재확인서’와 ‘공동 대응 승낙서’를 수합해 이 문제에 가맹 교단과 한기총이 공동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한기총 총무협의회(회장:전호진목사) 또한 지난 13일 열린 모임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확인하고 지지를 표명하는 한편, 교단별 이단·사이비대책위 구성, 이단·사이비 규정 재천명, 예장연 회원권 정리 등을 교단행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공종은기자(jek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