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계 꿈나무들, 각종 요리대회 섭렵…“도전에 박수”
상태바
외식계 꿈나무들, 각종 요리대회 섭렵…“도전에 박수”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2.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2019 외식 마켓데이’ 성료

커피와 제과제빵 등 미래 외식산업을 이끌 꿈나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솜씨를 발휘하고 기부까지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학부장:정봉구 교수)는 지난 4일 백석비전센터에서 외식 마켓데이를 열었다. 올해 처음 진행된 외식 마켓데이는 학부 각 전공 재학생들에게 재능을 살려 직접 음식을 만들어 판매해보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7개 팀은 다쿠와즈(A:문현지·강정민·김민영·윤소윤) 오미자에이드(B:박한나·고한욱) 마카롱(C:김효진·구다언·서가영·이지원·최재희) 찹스테이크 및 통감자구이(D:박상준·양현민·박신일·최진강·한승혜) 산타 마카롱(E:정재훈·곽나원·조범진) 에그타르트(G:김윤정·이해솔·정수진) 블랙밀크티(H:차진우·양정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외식산업학부장 정봉구 교수는 외식 마켓데이를 통해 외식산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큰 도움을 과 격려를 얻었길 바란다특히 수익금의 10%는 선교봉사센터에 기부할 계획이어서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외식산업학부는 이날 외식 마켓데이의 일환으로 특급호텔 취업 설명회를 개최, J.W메리어트 인사 담당자와 콘래드호텔 유선영 Executive Sous Chef를 초청해 관련 업계 종사를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유익한 특강을 전했다.

또한, 지난 하반기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상을 휩쓸며 두각을 나타낸 이들에 대해 윤미란 총장이 다시 한 번 상장을 수여하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기에는 12회 인도네시아 Salon Culinaire 베스트 쉐프상(동상:서장우 외 8, 디플로마:최수민 외 7) 2019 디포 인덕션요리 경연대회(은상:오소윤 외 3, 동상:곽나원 외 6) 11회 수원 전국요리 경연대회(동상:서장우 외 3) 1회 황금요리 경연대회(장려상:손우형 외 1, 입선:김동준 외 1) 4회 전국 대학생 포항 구룡포 과메기 요리대회(우수상:최수민 외 1, 특별상:오소윤 외 3) 2019 월드 푸드 베버리지 챔피언십(은상:오규환 외 2, 동상:김태현 외 1) 19회 서울 국제 빵·과자 경연대회(동상:유소연, 기술상:이해솔 외 1, 기술장려상:김태현 외 3) 2019 코리아브루잉 챔피언쉽(동상:박천오) 등이 포함됐다.

윤미란 총장은 결과보다도 사실은 과정이 더 중요한데,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도교수의 가르침에 잘 따라와 준 학생들이 대견스럽다때로는 어려움도 있었겠지만 지금처럼 하나씩 잘 극복해서 앞으로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는 인재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