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도 ‘미디어 전문가’ 한 명쯤은....
상태바
우리 교회도 ‘미디어 전문가’ 한 명쯤은....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8.05.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맘닷컴 ‘미디어캠퍼스’ 2기 모집

내달 15주 과정 - 수료 후 취업 연계

이젠 미디어시대다. 교회도 미디어로 말하고 소통해야 하는 시대라는 말이다. 이런 상황이라면 교회에 미디어 전문가 한 사람쯤은 있어야 하고, 전문적인 훈련과정에도 참여시켜야 한다. 없다면 지금이라도 서둘러야 한다.

온맘닷컴(대표: 김택환)이 ‘미디어캠퍼스 2기’ 과정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6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진행되며, 영상 연출과 영상 편집, 다큐멘터리 제작과 크리에이터 입문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기획과 연출, 프로듀서 지망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영상 연출과 편집에서부터 다큐멘터리와 단편 영화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교육하고 단편 영화 워크숍도 연다.

유지은 PD가 ‘영상 연출과 실습’을 주제로 이미지와 메시지, 스토리텔링과 영상 연출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오한웅 PD는 프리미어 기초와 자막과 합성을 위한 포토샵 기초를 교육할 ‘영상 편집’, 그리고 ‘크리에이터 입문’을 주제로 유튜브 채널 기획에서부터 운영과 수익화까지 교육한다. 장유진 PD는 다큐멘터리 기획과 촬영, 제작과 실습을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을 강의한다. 또한 2박 3일 동안 단편 영화 제작 워크숍을 갖고, 주말 열린 강좌로 미디어 영상 실무자, 기독교 문화 특강, 인문학 특강을 마련했다.

미디어캠퍼스 수강은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인재양성 과정. 타 업종 재직자나 신학생, 선교단체, 취업 준비생, 재학생 또는 휴학생들도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집은 개인 편집장비를 사용하며, 촬영장비는 온맘닷컴이 제공한다.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지급하며, 수료 후 취업도 연계한다. 온라인 지원은 https://goo.gl/YEo17D로 하면 되고, 전화(02-6462-0200)로 문의할 수 있다.

온맘닷컴의 미디어캠퍼스 1기는 오는 6월 과정을 마무리하게 되며,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방송과 기업, 교회와 사회 속에서 미디어 선교를 담당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영상 제작 PD 양성을 위한 2기 과정을 15주 동안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