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으로 가족과 함께 하나님을 찬양해요”
상태바
“국악으로 가족과 함께 하나님을 찬양해요”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7.05.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OODTV 국악관현악단, ‘온 가족과 함께하는 국악축제’로 첫 연주회

GOODTV 국악 관현악단(단장:박용호)이 지난 14일 오전 경기도 광주 평화교회(담임:이동현 목사)에서 창단 후 첫 연주회를 개최했다.

평화교회 성도 500여 명이 예배당을 가득 메운 가운데 GOODTV 국악관현악단은 ‘국악축제 한마당’을 통해 국악찬양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기쁨을 선사했다.

GOODTV 국악관현악단은 ‘아리랑 환상곡’을 비롯해 △나 같은 죄인 살리신 △거기 너 있었는가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You Raise Me Up 등 구성진 가락과 멋진 화음으로 성도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평화교회는 국악성가대를 조직해 매주일 예배 때마다 찬양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교회가 국악만을 위한 별도의 성가대를 조직한 사례는 보기 드문 경우다. 이날 평화교회 성도들은 “내년에도 멋진 공연을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용호 단장은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 전수교육조교이자 제1회 서울국악대경연 대상을 수상했다. 김성진 지휘자는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 초대 단장을 역임했으며, 단원들은 가야금, 거문고, 대금 등 악기 파트와 판소리, 민요 등 국악 전 분야에 걸쳐 최고의 기량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한편 GOODTV는 2016년 여성합창단, 오케스트라단, 오페라단을 창단한 바 있으며 올해 국악관현악단 창단으로 문화를 통한 복음선교를 강화하고 있다. 국악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선교 사역을 펼치게 되며 고아원, 양로원, 군부대, 병원 등 방문 연주도 벌일 예정이다.

GOODTV 국악관현악단의 연주회는 오는 26일 저녁 7시 30분 GOOD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GOODTV는 IPTV(KT 234번, SK 303번), 케이블TV(CJ 323번, 티브로드 224번, 딜라이브 303번, HCN 614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