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일하면서 대학에서 공부한다
상태바
직장에서 일하면서 대학에서 공부한다
  • 승인 2003.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에서 일하면서 대학에서 공부하고 학위를 취득한다.’
천안외국어대학의 교명이 2004년 3월 1일부터 ‘백석대학’으로 변경되는 가운데 백석대학에서는 ‘2004년 산업체 위탁교육생’을 모집, 천안에 이어 서울에서도 수업을 시작한다.

백석대학의 인문사회 계열을 비롯해 자연계열과 예·체능계열 전 부문에 총 1천5백여명의 정원을 뽑는 이번 산업체 위탁교육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는 자로서 2004년 3월 1일 현재 산업체에서 6개월 이상 계속 근무중인 자(타 산업체 근무기간과 현 산업체 근무기간의 합산이 가능) 이면 지원할 수 있다.

산업체의 범위는 국가(군부대 포함),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시설과 문화관광부에 등록된 방송국 및 신문사, 교육법에 의한 학교, 관련 법률에 의거 등록된 유치원, 학원 및 교습소, 의료법에 의한 의료기관, 근로기준법에 의거 상시 5인 이상 고용 산업체, 산업체가 구성원인 단체, 기타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이 정하는 사항이 해당된다.

선발방법은 모집단위별로 무시험 서류전형에 의거하며, 동점자는 산업체 근무경력이 많은 자와 연장자 순서에 따라 선발한다. 1차 전형은 11월 24일부터 12월 27일까지 원서교부와 접수한 후 12월 31일 합격자를 발표하며, 미충원된 계열의 2차 전형은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21일까지 원서교부와 접수한 후 2월 24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수업은 천안과 서울 캠퍼스에서 각각 실시하며, 수업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고 토요일은 오후 2시에 시작하여 전일제로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정규학생과 동일하게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졸업 후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학 할 수 있다.

모집학과는 ▲인문사회 계열에 영어과, 일어과, 중국어과, 경영과, 국제무역과, 마케팅정보과, 세무회계정보과, 광고홍보과, 공무원양성과, 관광학부(호텔경영, 여행이벤트, 항공서비스 전공), 교육복지학부(평생교육, 아동복지 전공)가 있으며, ▲자연 계열에 외식산업부(호텔조리, 제과제빵,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컴퓨터학부(무선인터넷콘텐츠, 디지털디자인, 컴퓨터시스템관리 전공) ▲예·체능 계열에 실용음악학부(피아노, 실용음악, 컴퓨터음악 전공), 생활체육학부(생활체육, 태권도 전공) 등 백석대학 전 계열과 학과, 전공이 교육된다.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수차례 우수대학에 선정된 백석대학은 기독교의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 그리고 인류문화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세워진 대학으로서 채플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기독교 교육과 교양 및 전공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올바른 가치관과 훌륭한 덕성을 겸비하게 되며, 국제무대에서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