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하하, ‘굿네이버스 희망편지’ 배달 왔어요!
상태바
방송인 하하, ‘굿네이버스 희망편지’ 배달 왔어요!
  • 정하라 기자
  • 승인 2016.03.1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하하, 제8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발대식 참여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지난 11일 서울덕수초등학교(학교장:한경옥)에서 ‘제8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방송인 하하가 무한도전 촬영 중 깜짝 방문해 아동들에게 나눔 문화를 전파했으며, 희망편지쓰기대회 참여를 독려했다.

▲ 굿네이버스가 11일 서울덕수초등학교에서 진행한 '제8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를 진행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방송인 하하가 아동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하하는 ‘제8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의 주인공인 네팔의 12살 소녀 수니타의 사연이 담긴 영상을 보던 서울덕수초등학교 3학년 1반 교실에 등장했다. 하하의 발대식 참석을 사전에 모르고 있던 아이들은 매우 놀라며, 하하의 등장을 큰 환호로 반겼다.

하하는 손수 써 온 희망편지를 아이들에게 읽어주며,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는 수니타에게 친구들이 함께 힘이 되어 주기를 권유했다. 이후,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희망편지지를 나누어 주면서 자신과 함께 나눔에 동참하도록 아이들과 약속했으며, 수니타에게 응원을 보내는 힘찬 파이팅으로 발대식을 마무리했다.

발대식에 함께 한 하하는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지구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희망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해 수니타에게 힘을 보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조수연 사회개발사업부장은 “그동안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를 통해 지구촌의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던 아이들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됐다”며, “빈곤과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는 나눔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2009년 시작된 대한민국 대표 나눔인성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 누적 희망편지는 1천 3백만 통을 넘어섰으며 올해는 전국 4,100개교 약 230만 명의 아동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희망편지쓰기대회 공식 홈페이지(http://hope.gni.kr)에서도 온라인을 통해 희망편지쓰기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