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 받는다
상태바
YWCA,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 받는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6.03.0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시상식은 오는 4월 19일 서울YWCA 강당에서

 

(사)한국YWCA연합회(회장:이명혜)가 오는 11일까지 ‘제20회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을 받는다.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시상식은 시청자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제작진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고자 지난 1996년부터 시작했다.

이번 수상작 추천은 정의, 평화, 생명의 가치를 잘 표현한 ‘성 평등 부문상’, ‘생명/평화 부문상’, ‘특별상’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 대상은 지난 2015년 3월 1일부터 2016년 3월 11일까지 공중파와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방송을 통해 방송된 TV 프로그램에 한한다. 또한 장르 불문 모든 프로그램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서는 한국YWCA 홈페이지(www.ywca.or.kr)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상식은 오는 4월 19일 서울 명동 서울YWCA 대강당에서 열린다.

한편 지난 20년간 수상한 프로그램은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여성 인권 10년’(제5회 여성 부문상 으뜸상), KBS 2TV 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제13회 여성 부문상) 등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 재조명한 작품들이 대표적이다. 또한 KBS1 ‘한민족 리포트’(제6회 대상), MBC ‘휴먼다큐 사랑’(제16회 대상) 등 인류애와 모성적 사랑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준 작품들과 JTBC 보도특집 ‘여객선 세월호 참사보도’(제19회 대상) 등 시대의 아픔과 사회 이슈들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담아낸 프로그램들이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