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들, 백석대학교에 가다!”
상태바
“유치원생들, 백석대학교에 가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11.1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사범학부 유아교육과 ‘14회 아이같이’ 행사

▲ 백석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지역의 유치원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사범학부 유아교육과는 지난 10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이틀간 교내 본부동 6층에서 지역 유치원생들을 초청해 ‘제14회 아이같이’ 행사를 개최했다.

‘아이같이’란 유아교육과 내 미술, 동극, 인형극, 컴퓨터, 생태 등 각 분야의 심화팀들이 학기 중 정기적 모임을 통해 준비한 프로젝트형 학술제다.

올해는 미술 팀이 ‘나만의 복주머니 만들기’ 활동을 준비했고, 동극팀은 ‘동화 빨간망토 각색 후 공연’을, 인형극팀은 ‘전래동화 각색 후 인형극 공연’, 생태팀은 ‘내가 꾸민 티셔츠 필리핀 아이들에게 보내기’, 컴퓨터팀은 ‘음악 PPT 동화 만들기’ 등의 활동을 각각 준비했다.

▲ 유치원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유아들은 다섯 가지 영역(강의실)에 로테이션방식으로 방문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준비한 프로그램들에 참여했다. 올해 ‘아이같이’에는 지도교수 6명을 비롯해 재학생 167명이 준비했으며, 유치원생들은 400여 명이 활동에 참여했다.

유아교육과 전공주임 이상욱 교수는 “올해 ‘아이같이’를 통해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직·간접적으로 현장 경험을 쌓고, 유아들과 하나가 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아교육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노력을 기울여 만든 교구와 프로그램들이 지역 유치원의 유아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이번 아이같이 행사에는 백석대학교부속유치원, 새미기픈물유치원, 사랑유치원, 행복한아이세상유치원 등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