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향한 영혼의 울림이 시작된다!
상태바
하나님을 향한 영혼의 울림이 시작된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5.06.1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천 문화 발전과 다음세대 세우는 찬양 리더 발굴 프로젝트
▲ 지난 11일 열린 가스펠스타C 시즌5 킥오프에서 어거스트 콰이어(시즌4 대상)가 찬양을 부르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CCM 오디션 ‘가스펠스타C’ 시즌 5

매년 실력있는 찬양사역자를 발굴해 국내 찬양 문화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CCM 오디션 ‘가스펠스타C’가 시즌 5로 돌아왔다.

아가페문화재단(이사장:김삼환)이 주최하고 씨채널방송(대표:김명규)이 주관하는 가스펠스타C는 그동안 2천여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이는 국내 최대 CCM 오디션이자 대표 프로그램이다.

찬양을 사모하고 기성 가수로 등록되지 않은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가스펠스타C 시즌5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1차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1차 온라인 예선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참가할 수 있다. 찬양을 녹음해서 오디션에 접수하면 된다. 녹음한 mp3 음원이나 영상, 또는 유튜브에 올려 놓은 영상 주소를 참가 신청서에 작성하는 방식이다. 분야로는 솔로부터 듀엣, 트리오, 중창 또는 10인 이하의 밴드면 지원할 수 있다.

예선전에서 발탁된 지원자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치악상 명성수양관에서 2박 3일간 진행되는 멘토링 캠프에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멘토링 캠프는 최종 예선전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1차 온라인 예선 합격자는 멘토링 캠프 참가 일정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 또한 멘토링 캠프 진출자는 솔로 3만원, 듀엣 5만원, 트리오 7만원, 중창 또는 밴드는 10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시즌 5의 멘토링 캠프는 더 강력한 코칭 프로그램으로 보완됐다. 다양한 장르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참가자들에게 폭 넓은 코칭과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동안 함께 멘토로 코칭했던 찬미워십 대표 민호기 목사와 마커스 PD이자 기타리스트인 임선호, 이삼열밴드의 이삼열 피아니스트와 헤리티지 리드보컬 김효식이 이번 시즌 5에서도 멘토로 섬긴다. 특히 새롭게 가수 배다해가 멘토로 영입됐다. 배다해 멘토는 최근 MBC 방영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 ‘팬텀 오브 오페라’(Phantom of opera)를 열창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밖에도 CCM 앨범 발매 및 찬양 사역 활동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멘토 민호기 목사는 “다음세대를 세우는 귀한 사역으로 거듭나는 가스펠스타C를 통해 사장되고 있는 CCM 문화를 다시 일으키고 있다”며 “이번 시즌 5를 통해서도 다음세대를 세우는 찬양 사역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가스펠스타C 시즌5에서 새롭게 구성된 멘토들이 킥오프 무대에서 함께 찬양을 선보이고 있다.

‘가스펠스타C’만의 특징인 멘토링 캠프의 역할이 더 기대가 되는 이유는 따로 있다. 홍보팀 박민수 대리는 “가스펠스타C의 멘토링캠프는 기존 캠프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 외에 심화과정을 개설해 영적인 갈급함과 음악적인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며 “지난 시즌 참가자들은 멘토링 캠프를 통해 진심이 담긴 조언을 믿음의 멘토와 동역자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가장 좋았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가스펠스타C가 경쟁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지만, 참가자들 모두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사역자로서 교제 할 수 있는 장이 된다는 것이다.

멘토링 캠프에서 최종 선발된 10팀은 10월 30일 서울 명일동 명성교회 월드글로리아센터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오른다. 최종 본선 무대는 씨채널방송의 생방송으로 방영된다. 생방송과 동시에 시청자 온라인 투표도 함께 진행한다. 투표는 본선 심사에 반영되며, CCM 음원 사이트 CCMLOVE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10팀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컴필레이션 앨범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대상에게는 상금 1천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최근 가스펠스타C TOP10 출신들의 활약이 지상파 방송을 통해 두드러지고 있다. 시즌 1에서 대상을 받은 원띵밴드의 보컬 김지선 씨는 SBS ‘스타킹’과 JTBC ‘히든싱어’에 출연해 박정현 모창으로 주목을 받았다. 또 ‘김꽃’의 예명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하는 등 활발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다.

또 같은 시즌 1에서 ‘Snow Drop’을 부른 이진아 씨는 SBS ‘K-POP스타’에 출연해 TOP3에 진출했으며, 유희열 심사위원의 소속사 안테나뮤직과 전속 계약을 맺기도 했다. 이외에도 시즌 4 TOP10 옐로우모닝라이츠의 박선아, 박주희 씨는 ‘라니라니’라는 새로운 팀을 결성해 앨범을 발매, 네이버 뮤지션 리그의 베스트뮤직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씨채널방송 김명규 회장은 “가스펠스타C 시즌 5 또한 크리스천 문화를 발전시키고 다음세대를 세우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인재를 찾아내는 귀한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찬양을 소망하는 많은 사람들과 한국교회의 관심과 기도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