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에게 ‘성경의 모든 것’ 전수
상태바
후배들에게 ‘성경의 모든 것’ 전수
  • 이현주 기자
  • 승인 2015.05.2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동회 ‘무료성경세미나’ … 오는 7월 6~9일 개최
▲ 목동회는 지난해부터 후배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성경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전경.

복음목회동지회(회장:장원기 목사, 이하 목동회)가 주최하는 ‘무료성경세미나'가 오는 7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4일 간 강원도 고성 아이파크콘도에서 열린다.

성경의 맥을 잡고, 모호한 성구에 대해 명쾌한 해석을 제공하는 성경세미나는 목동회가 후배들의 목회를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마련한 행사다.

목동회는 “거저 받은 은혜를 거져 나누어 주어야 한다는 생각에 무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며 “교단 선배들이 후배들을 이끌어주는 의미로 매년 한 차례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료성경세미나는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사로는 흥광교회 장원기 목사와 신생중앙교회 김연희 목사, 평화교회 이종호 목사가 나선다. 그러나 입소문만으로 벌써 60명 신청이 마감돼, 80명까지 참가 인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평화교회 이종호 목사는 “목사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성경공부 PPT자료를 후배들에게 나누는 것”이라며 “깊이 있는 신학공부가 아니라 성도들과 수요예배, 금요철야에서 나눌 수 있는 쉬운 목회자료”라고 설명했다.

목동회는 20여년 전, 장원기 김연희 목사 등 신학교 선후배들이 서로 사랑하고 나누면서 구체적으로 목회 협력을 이루자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친목 모임이다.

어려운 일이 있을 때는 서로 돕고, 후배들의 교회에 사례비 없이 성회를 인도하는 등 다양한 교제를 펼쳤다. 다른 교회에서 받은 강사료나 사례비는 후배들의 목회 지원비로 사용됐으며, 목회자 자녀 장학금과 지역교회 부흥을 위한 초청집회 등도 열었다.

이종호 목사는 “백석신학 선후배들이 서로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모임이 20년을 넘어섰다”며 “목회 자료와 성경공부에 관심이 많은 후배 목회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