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총회 선교훈련원 합숙훈련 실시
상태바
백석총회 선교훈련원 합숙훈련 실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01.0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말 1박 2일 이어 오는 12일-23일까지

▲ 백석총회 선교훈련원이 주관한 선교사 집중훈련이 지난달말과 이달 중순 열린다.

예장 백석총회 세계선교위원회(위원장:임인기 목사) 산하 총회선교훈련원이 주관한 2014 총회선교훈련원 합숙훈련이 지난달 29일과 30일 1박 2일에 걸쳐 강화군에 위치한 화이트하우스수양관에서 실시됐다.

60여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첫날 입소예배를 시작으로 각 분야별 강의와 명예이사장 조용활 목사와 해외선교부장 송우종 목사의 영성집회, 워크샵 조별발표 및 역할극발표, 퇴소예배와 수료식이 있었다.

7차례 이어진 강의는 천안지부장 장훈태 교수의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선교’를 시작으로 김흥수 목사의 ‘선교사와 건축’, 임인기 목사의 ‘교단 선교정책과 전망’, 경쾌수 원장의 ‘선교와 의료’, 권대안 목사의 ‘셀프 선교프로젝트 개발’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신장환 목사의 ‘선교사와 멀티미디어’가 이어졌다.

입소예배는 김흥수 목사의 사회로 이복연 목사의 기도와 이호준 목사의 성경봉독에 이어 조용활 목사의 ‘후보가 없는 사명’이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강성훈 목사의 헌금기도와 훈련원장 김석겸 목사의 환영사, 권대안 목사의 광고, 임인기 목사의 격려 및 축도가 있었다.

폐회예배는 이복연 목사의 사회로 김근수 목사의 기도와 임인기 목사의 설교가 있었으며, 김석겸 원장이 수료식을 인도했고, 김흥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한편 총회선교훈련원 단기집중 합숙훈련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신승교회에서 실시된다. 이번 훈련에는 총회파송을 받지 못한 현지 선교사역자(5년 이상 사역) 30여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