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백석대 김의원 부총장 정년퇴임 감사예배"
상태바
[TV] "백석대 김의원 부총장 정년퇴임 감사예배"
  • 운영자
  • 승인 2014.06.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s://media4.everzone.co.kr/igoodnews/news/0617_2.wmv

(서울 = 김동근 기자) 총신대 총장 거쳐 백석대에서 목회자 양성에 헌신구약신학의 발전과 개혁신학의 확산에 기여해온 백석대학교 김의원 부총장이 지난 9일 정년퇴임 했습니다.

1984년 총신대 신학대학원 교수로 학자의 삶을 살아온 지 30년 만에 강단을 떠나는 것입니다.

서울 방배동 백석아트홀에서 열린 김의원 교수의 정년퇴임 감사예배 및 논문증정식은 백석대학교 대학원 교목실장 장동민 목사의 사회로 신대원장 류호준 교수의 기도에 이어 백석학원 설립자 장종현 목사의 말씀이 선포됐습니다.

‘참된 스승’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한 장종현 목사는 “김의원 교수는 제자들이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을 뿐 아니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것이 즐거운 일임을 가르쳤다”며 “백석대 기획조정부총장에서 서울 캠퍼스 부총장까지 주요 보직들을 거치며 학교의 발전을 위해 큰 공헌을 하셨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장 목사는 “김 교수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을 바로 이해하고 기도운동과 성령운동에 앞장서면서 무릎 꿇고 기도해야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목회자가 될 수 있다고 전해 훌륭한 신학생들을 길러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감사예배 후 김의원 교수는 장종현 목사로부터 공로패와 퇴임선물을 수여했으며, 국제신학대학교 김재성 교수와 동료, 후배들은 함께 만든 기념논문집 ‘언약과 교회’를 헌정했습니다.

한편, 김의원 교수는 지난 2000년 총신대 제2대 총장을 역임하고 2007년 백석대로 자리를 옮겨 대학 발전과 신학교육 변화에 헌신해왔습니다.

아이굿뉴스 김동근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