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문인력 양성 선두주자' 천안외국어대학
상태바
'국제 전문인력 양성 선두주자' 천안외국어대학
  • 승인 2003.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외국어대학은 우리나라 교육인적자원부가 추진하는 특성화교육정책을 가장 잘 반영하는 대학으로, 교육운영부문과 국제전문인력 양성 부문 등 8개분야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된 영예를 누리고 있다.

천안외국어대학은 이름 그대로 외국어전문 교육기관이다. 일본어 영어 중국어는 물론 각국 언어 교육 전담기관인 이곳은, 원어민 교수진을 다량 확보하고 있어 , 이른바 일대일 회화교육이 가능하다. 그만큼 교육환경 조성에 집중적인 투자를 한다는 말이다.

12개국 통역이 가능한 국제회의실은, 충청권 대학은 물론 우리나라 대학 중에서도 보기드믄 최첨단 설비로 가득하다.

또 외국어통번역센터가 최근 설립돼 천안 인근지역이 필요로하는 국제규모 행사를 지원하는 한편 정부기관의 대외행사 및 기업체의 해외기업 교류를 적극 후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천안외국어대학은 이렇게 지역사회를 위해 전문인력과 기관시설을 충분히 개방, 우리나라 경쟁력 향상에 밑거름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새로 단장한 학술정보관 또한 천안외국어대학의 자랑거리.

국회도서관을 비롯 해외 유명대학 도서관과 연결돼 있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든 구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교육 정보자료가 충분하기 때문에 국제화 인력공급에 항상 안정된 정책을 추진가능케 한다. 언어교육 이외에 천안외국어대학은 컴퓨터 교육과 마케팅교육 그리고 다양한 음식을 개발해 서비스계의 파란을 다짐하는 외식산업과 등 여러 학과들이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