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창조와 죽음- 한약의 부자
상태바
인간창조와 죽음- 한약의 부자
  • 승인 2003.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히 2: 15)

그리스도의 대속 사역을 믿고 의지함으로 죄에서 해방된 자들은 비록 모든 인간들에게 필연적으로 닥치는 육신의 죽음을 당할지라도 장차 그리스도 재림시에 부활할 것과 이후로 영원히 살게 될 것을 믿으니 죽음의 공포로부터 벗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죽음이란 생명활동이 정지되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는 상태를 말하며 인생의 종말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아메바 등의 단세포 생물에서는 2개체로 분열될 때 죽음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다세포 생물에서 세포분열은 성장의 한 과정입니다. 생물은 생식세포를 매개로 생명을 영원히 존속시키는 것입니다.

죽음의 종말은 심장박동과 호흡운동이 정지되고, 그 후에는 그 어떤 소생수단을 써도 다시 회생시킬 수 없을 때 그 죽음은 확인되고 주위에서도 그 죽음을 납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이제까지 의료계가 일반적으로 취해온 죽음을 확정하는 절차입니다.

다이옥신은 인류가 만든 죽음의 맹독성 발암물질입니다. 그 독성은 1g으로 몸무게 50kg인 사람 2만명을 죽일 수 있을 정도이며 청산가리보다 1만 배나 강한 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몸속에 들어가면 간장, 신장기능을 파괴하고 면역기능저하, 피부병, 암, 기형아, 유전자변형, 성격이상, 정서불안 등을 일으킵니다.

부자의 성질은 뜨겁고 맛은 매우면서 달고 성분은 아코니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독성이 강하며 심장· 신장· 비장을 따뜻하게 합니다.

부자의 효능은 신진대사 기능이 극도로 쇠약한 것을 회복시키고, 손발과 아랫배가 차가운 것을 없애고 통증을 멎게 합니다.

몸이 허약하여 기운이 없고 신진대사 기능이 극도로 쇠약한 사람은 삼부탕 즉 인삼 15g, 부자 12g를 함께 달려드시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기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랫배가 차고 자궁이 냉하면서 허리와 무릎이 시리고 통증이 있을 때에는 숙지황, 산약, 육계가 처방된 부자팔미환을 복용하면 신경통, 류머티즘관절염에 좋습니다.

아랫배가 차서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가공부자 12g, 만삼 15g, 백출 9g, 건강 6g, 구감초 3g 즉 부자이중환을 아침저녁으로 드시면 아랫배가 따뜻해지면서 설사가 멎게 됩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으로 기운이 없으면서 추위를 많이 타고 찬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코에서 묽은 콧물, 재채기, 기침등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마황 4g, 세신 3g, 부자 1g이 처방된 마황부자세신탕을 다려서 하루에 세 번 따뜻할 때 복용하면 좋습니다.

1. 마황부자세신탕(68%): 기운이 없고 추위를 타는 사람의 감기, 기관지염, 폐렴, 노인들의 기침감기, 콧물감기, 알러지비염에서 찬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콧물, 재채기가 나오는 사람. 마황 4g, 세신 3g, 부자1g를 다릴 때 물에 마황 4g를 넣어 달이고 거품을 제거하고 여기에 세신 3g, 부자 1g를 넣고 달이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하루에 세 번 따뜻할 때 복용한다.

2. 소청룡탕(71%): 알러지비염, 알러지천식에 최우선적으로 사용되는 처방으로 콧물, 기침을 수반하는 감기.

마황 4.0g 작약 4.0g 세신 4.0g 건강 4.0g 감초 4.0g 계지 4.0g 반하 10.0g 오미자 4.0g 3. 갈근탕가천궁신이탕: 만성비염, 축농증상을 겸하여 코가 심하게 막힐 때. 갈근탕에 천궁과 신이를 가미한 것. 갈근4.0g 마황3.0g 대추3.0g 계피2.0g 감초2.0g 작약2.0g 생강3.0g 천궁3.0g 신이3.0g

<신생동의당약국 대표·832-84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