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교회’ 재건 위해 연합선교 전개해야
상태바
‘북한교회’ 재건 위해 연합선교 전개해야
  • 표성중 기자
  • 승인 2013.08.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세연, 한국교회의 전략적 북한선교 방향성 모색

북한 교회 재건과 북한지역 복음화를 위해 한국 교회가 연합선교를 전개하겠다는 뜻을 모았다. 북한교회세우기연합(이하 북세연)은 지난 19일 오전 장충동 앰버서더호텔에서 교단 대표 연석회의를 갖고, 북한의 복음화 및 복지화를 위해 한국 교회가 연합해서 전략적으로 북한선교를 전개해야 한다는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모임에는 북세연 회장단과 정책위원, 실행위원들이 참여했으며, 예장백석과 합동, 합신, 구세군, 기성 등 북세연에 참여하고 있는 각 교단 17명의 인사들이 참여했다.

북세연 공동대표 김용실 목사는 “북세연은 지난 2006년 17개 교단장들과 함께 북한 교회 재건과 북한선교를 목적으로 출범한 초교파적 연합단체”라며 “북한선교의 역량을 총결집하려면 각 교단의 북한선교는 북세연과 함께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참석자들은 한국 교회의 북한선교는 각 교단의 불필요한 경쟁과 인력과 재정 낭비로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오는 가을총회에서 북세연 참여를 공식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나눴다. 즉, 각 교단별로 진행해왔던 북한선교 사역의 연합화 및 단일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북세연은 현재 대북사역과 관련된 연구와 세미나를 통해 북한선교 전략을 모색하고 있으며, (사)우리탈북민정착기구 설립, 북한선교사 양성을 위해 북한선교전문대학원을 운영하는 등 북한 교회의 재건과 북한 복음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북세연은 앞으로 교단 대표들의 모임을 정례화하고, 북한 사역을 전문으로 하는 선교단체들과의 모임을 마련하며 연합선교의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