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테러 희생자 위해 함께 기도해주세요”
상태바
“보스턴 테러 희생자 위해 함께 기도해주세요”
  • 이덕형 기자
  • 승인 2013.04.1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교계, 희생자 및 그 가족의 애통함에 ‘기도’로 동참 호소

▲ 지난 15일 보스톤 마라톤 결승점 인근에서는 두개의 폭발물이 폭발해 3명의 사망자와 15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3명의 사망자와 150여 명의 사상자를 낸 지난 15일(현지시각) 보스턴 마라톤 폭탄 폭발 사건에 대해 미국 교계 지도자들이 함께 슬픔을 나누며 기도에 임하길 바란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크리스천포스트 지에 따르면 시애틀 서부에 있는 마스힐교회 데이비드 패어차일드 목사는 폭발 사건 이후 즉각 희생자를 애도하는 뜻에서 교회 홈페이지에 “애통해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마 5:6) 말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패어차일드 목사는 “보스턴 마라톤 결승점에서의 발생한 두 번의 폭발 사고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유감스럽게도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끔찍한 사건으로 산산이 부서지는 좌절을 겪어야만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 시점에 악에 대한 가장 강력한 대응은 신앙인들의 소망을 담은 기도”라며 “끔찍한 사건에 휘말린 희생자 가족과 함께 이번 사건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주길 바라며 특히 테러 행위에 희생된 이를 치료하고 보호하는 의료진과 경찰관, 소방관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줄 것”을 요청했다.

오랜 기간 정신질환을 앓던 아들이 최근 자살한 새들백교회 릭 웨렌 목사도 사건보도 직후 트위터를 통해 ‘보스턴을 위해 기도해달라’는 말을 남겼다.

빌리그레이엄복음주의협회도 트위터 기도문에서 보스턴 마라톤 희생자와 목격자들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가정들을 위해 기도에 임해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