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 그것이 궁금하다!
상태바
마커스, 그것이 궁금하다!
  • 김동근 기자
  • 승인 2012.07.25 14: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령 섬기고, 찬양으로 헌신 유도!

▲ 좌측부터 팀장 한래현 씨, 인도자 심종호 씨, 드러머 김현성 씨, 테너보컬 김경현 씨
마커스의 팀장 한래현, 인도자 심종호, 드러머 김현성, 테너보컬 김경현 씨를 만났다. 이들의 솔직하고도 거침없는 이야기를 들어보자.

- 마커스는 무슨 뜻인가요?

한래현
“마커스는 갈라디아서 6장 17절 ‘내가 내 몸에 예수의 흔적(The marks of jesus)을 가졌노라’라는 말씀에 근거를 두고 ‘예수님의 흔적을 가진 사람들’, ‘예수님의 흔적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말입니다.”

- 마커스의 예배가 다른 점이 있다면?

심종호
“다양한 연령을 섬길 수 있는 것이 마커스만의 특별함인 것 같습니다. 찬송가를 부르며 신앙생활하신 어른들과 함께 예배드리기 위해 찬송가를 함께 부르는 것도 마커스의 특징이죠. 마커스는 주로 젊은 세대들과 함께 예배드리고 있지만 그들이 나이를 먹어 중년이 돼도 그들과 함께 예배하고 함께 늙어가는 예배자이고 싶습니다.”

- 마커스 수익이 굉장히 많을 것 같은데?

심종호
“이렇게 비교하면 조금 그럴까요? 실질적으로 기독교음반 시장이 일반 가요시장의 30분의 1입니다. 다른 팀에 비해 음반 구입률이 높은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사역하기 위해서 돈을 벌고 계시는 분들도 많아요. 특히나 가정이 있으신 분들은 레슨이나 다른 일들을 통해 돈을 벌어 사역을 계속하고 계십니다. 많은 사역자들이 생존의 문제 때문에 사역을 내려놓는 상황에서 그래도 살아가게 하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작년 잠시 목요모임을 쉬었던 기간이 있었는데 이유가 뭔가요?

김경현
“예배를 드릴수록 시간이 지날수록 고민이 많아졌어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또 기대하시는 것, 예비하시는 것이 무엇인지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향력을 허락하신 이유와 의미를 찾아가자는 의미에서 휴식기간을 가졌어요. 덕분에 하나님을 향한 첫 사랑을 회복하고 온전히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 멤버는 조금씩 바뀌는 것 같은데?

심종호
“저희 29명의 마커스 멤버는 변함이 없습니다. 단지 당일 컨디션에 따라 조절되는 순환구조예요. 새로운 멤버의 충원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오디션도 없어요. 끝까지 함께 가는 거예요. 하나님이 모아주신 사람들과 함께 가는 길은 무엇보다 즐겁습니다.”

- 마커스의 찬양 중 특별히 생각되는 찬양이 있다면 어떤 곡인가요?

김현성
“저는 ‘부르신 곳에서’라는 곡이요. 상황과 여건에 상관없이 하나님을 찬양할 것이라는 자기 고백이잖아요. 저도 늘 그렇게 찬양하고 싶기 때문에 부르신 곳에서를 좋아해요. 마커스 초기에 예배자들이 적어 어려운 상황일 때 하나님께서 어떤 증거를 보여주셨으면 싶었을 때 부르신 곳에서를 부르며 위로를 얻었던 기억이 나요.”

- 젊은 크리스천들에게 한 마디 해주신다면.

심종호
“우리 세대는 풍요의 세대죠. 우리 선배 세대들은 어려움과 고난 속에서 신앙생활을 했는데 우리는 덕분에 너무 편안히 신앙생활을 하고 있어요. 하나님을 향한 간절함보다는 내가 편하기 위해 하나님을 믿는 모습은 정말 안타까워요. 대형교회에서 훈련받고 교육받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부르신 자리에서 헌신하는 청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청년들이 광야로 나갔으면 좋겠어요. 모든 편안함을 내려놓고 하나님만 의지할 수밖에 없는 곳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임연비 2019-08-28 20:42:24
정말 멋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