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요리경연대회 상 휩쓰는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
상태바
국제요리경연대회 상 휩쓰는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2.05.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요리경연대회-세계조리사대회 등 연이어 수상

백석문화대 외식산업학부 학생들이 수상후 안종철 교수(가운데)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강종성) 외식산업학부의 학생들이 최근 큰 규모의 국제요리대회에서 놀라운 성적을 거두고 있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열린 ‘2012 대전세계조리사대회’ 국제요리 경연 부문에서는 이지은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고,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린 ‘2012대한민국요리경연대회’에서는 백석문화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요리 동아리(C.A.T.)가 출전해 12명의 학생들이 금 은 동상을 휩쓸었다.

최근 백석문화대학교 학생들은 이러한 권위 있는 세계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평소 매주 수요일 마다 대회 관련한 기초조리기능 등을 익혀 왔으며, 대회 10일 전부터 1일 6시간씩 메뉴구성, 발주서처리, 시제품 만들기 등의 반복연습을 해왔다.

이러한 노력들이 이지은 학생을 세계 50여 개국의 선수들이 참여한 2012대회에서 3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게 만들었고, 2012대한민국요리경연대회에서도 백석문화대학교 외식동아리(C.A.T.) 학생들이 많은 상을 탈 수 있게 되는 원동력이 됐다.

특히 이지은 학생이 출전한 2012대전세계조리사대회는 WACS(World Association of Chefs Societies)에서 주관하는 대회로서 세계 일류 요리사들이 모이는 규모 있는 세계적인 국제 대회라서 더욱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 대회 3위에 입상한 이지은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많은 부분을 배울 수 있었고 오늘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최고의 조리사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2대한민국요리경연대회에서 높은 성적을 거둔 C.A.T.는 매년 전국규모의 요리경연대회에 4회 이상 출전해 왔는데 매년 올해의 성적에 버금가는 상위권의 성적을 거두어왔고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국 최고수준의 외식산업학부 요리 동아리로 비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외식산업학부 안종철 교수는 “백석문화대학교 외식산업학부의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마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은 시작일 뿐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각종 요리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거머쥘 것” 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