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속 생명으로 역사하시는 주님을 가르치자”
상태바
“성경 속 생명으로 역사하시는 주님을 가르치자”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2.05.0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교회학교, 내달 12일 19일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교회학교 프로그램의 지침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2기 교회학교 단체사진.

백석대학교의 설립정신인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교회학교 프로그램의 지침을 마련하고자 백석정신아카데미(총재:장종현 목사)가 주관하는 ‘제3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교회학교’가 오는 12일과 19일 2회에 걸쳐 실시된다.

교회학교 교사 및 전임사역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실시되는 이번 교회학교는 ‘교회학교에서 몸과 마음으로 신학하기’를 주제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백석대 천안캠퍼스 지혜관 1층 세미나실과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교회학교는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기초한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현장의 교사 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전략적인 실천 방안을 수립함으로써 기독교대학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아는 교회교육 전문 교사의 양성을 도모하고,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근거한 세계관과 훈련받은 후세들을 양성하여 다음세대를 위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신학교육이 머리로 이해하는 지식 전달에 치중된 것이었다면 이제는 가슴과 몸으로 느끼고 경험하는 대안적 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일상적 삶 가운데에서 부딪히는 신학적 갈등과 문제들을 다양한 장르의 활동을 통해서 신앙적인 고백으로 전환시키는 생명력있는 신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시도하고자 한다.

교재나 프로그램을 통해서가 아니라 성경 그 자체 속에 생명으로 역사하시는 그 분이 내재하심을 그룹 활동으로 표현하고 나누는 신학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교회학교가 열리는 것이다.

특히 신학적 이해를 돕는 기초적인 강의와 교사에 대한 소명을 강화하는 시간, 그리고 신학적 이야기를 도출시킬 수 있는 체험적이고 실천적인 교육현장을 창조하는 방안에 대해 나누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주에 걸친 이번 교회학교는 첫날 허광재 목사의 ‘누구에게도 쉬운 신학 이야기’를 시작으로 구원론, 인간론, 교회론, 기독론 등에 대해 성종현 장훈태 박찬호 한미라 변순복 이우제 박현정 주도홍 홍관옥 배한숙 최광렬 교수 등이 강좌와 워크샵을 인도한다.

한편 제3기 교회학교는 홈페이지(www.buacademy.net/reform/reform05.html)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