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이미 모두 누군가의 스타다”
상태바
“우린 이미 모두 누군가의 스타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2.02.2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원 배우 겸 감독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행"

오디션에서 탈락한 99%의 사람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우리는 꿈꾸는 이들을 경쟁의 틀 속에 몰아넣고, 그것을 보고 즐기는 것이 너무도 익숙하다. 하지만 진짜 행복은 어떤 모습이고, 우리가 찾아야 할 진정한 행복에 대한 이야기는 어딘가로 잊혀져버렸다.

▲ 영화 '천사의 숨소리'를 제작한 감독 겸 배우 한지원.
영화 ‘천사의 숨소리’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감독 자신이다. 한지원 감독은 작품을 위해서라면 스스로 연기에 나설 수 있는 열정을 지닌 감독 겸 배우다. 그도 한때 연기자 지망생이었던 탓일까. 영화 곳곳에는 그가 실제 겪은 일, 동료 배우, 친구들에게 전해들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영화를 통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아름다운 세계관을 만들고 싶다는 그는 영화 ‘천사의 숨소리’를 통해 모든 이들이 갖고 있는 행복 추구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거침없이 그려낸다.

영화 제작의도에 대해 한 감독은 “이 영화는 연기자 지망생 재민의 눈을 통해 우리가 바라보는 사람과 세상에 대한 견해의 차이를 이야기 한다”며 “내가 바라보는 시선과 실제 그것은 얼마나 다른지. 그리고 그 시선에서 가장 멀어져 버린 소중한 것들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결국 이 영화는 나를 삶이라는 축제로 초대한 엄마의 존재와 부재를 통해 성공과 행복은 성취가 아닌 삶 자체임을 이야기 한다”며 “사람들 간의 온전한 소통 방식과 근본적인 행복에 대해 말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 감독은 “쉽고, 착하고, 감동적인 영화를 만들고 싶다”며 “관객들로부터 순수하고 소소한 재미가 섞인 감동적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관객보다는 단 한분이라도 보는 이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영화이길 바란다”며 “좋은 스토리와 풍부한 감성이 담긴 작품으로 관객을 맞이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지원 감독은 말한다.

“이 세상 꿈꾸는 모든 이들에게 실패란 존재하지조차 않았다. 이미 모두 누군가에게 스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