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있고 박진감 넘치는 찬송
상태바
힘있고 박진감 넘치는 찬송
  • 승인 2002.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힘있고 박진감 넘치는 찬송이다. 믿음이란 투쟁이요, 끈임없는 전진이다. 결코 퇴보와 절망이 아닌 승리만이 우리 것이다. 마치 독수리가 활개치며 날 듯 그렇게 올라가는 것이요 달려 갈 때 피곤치 않는 능력만이 우리 것이다.
독수리는 새 중의 왕이다. 그 힘은 날개에 있다. 어떤 폭풍 속에도 거침없이 난다. 마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도 상함없이 하나님이 출애굽시킨 것처럼 말이다. 이 찬송을 통하여 좌절과 낙망 중에 있을 때 새 힘을 얻고 다시 일어나 힘있게 달리자.

·작사 및 작곡자: 미상. 단 이 찬송은 사 40:31을 근거로 해 용기와 소망을 준다. 신앙이란 도전이다. 끝까지 달릴 때만 이 영광을 차지한다. 세상의 여러가지 문제를 뛰어 넘어 바울처럼 앞만 바라고 나갈 때 승리할 수 있다. 포기와 낙망이란 있을 수 없다. 참된 신앙이란 주를 앙망하고 전진하는 것이다.

·가창요령: 4/4박자, 못갖춘 마디곡. 도입부 ‘주를 앙모하는 자’부터 부점음표를 정확히하면서 시작하자. 둘째단 ‘독수리’할 때 ‘수’가 3박자임을 기억하고 흐트러짐이 없이 부르자.

후렴부분의 ‘주 앙모’할 때 ‘앙’에 Tie가 붙었다. 이 때 Tie의 끝부분에 약간 액센트를 가미할 때 Tie가 더욱 빛나고 힘있게 된다. 특히 이곡은 시종 부점을 살려 힘있게 찬송하자.

박봉석교수(천안대 교회음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