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윤실 “교과부, 교사 해임 철회하고 사과하라”
상태바
기윤실 “교과부, 교사 해임 철회하고 사과하라”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0.05.2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교사 등 민노당 가입 교사 169명에 대한 제재 성토

교육과학기술부의 민노당 가입 교사 169명에 대한 해임, 파면 처분 조치에 대해 교계가 강하게 성토하고 나섰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은 25일 성명을 통해 “법원의 재판을 통해 진실검증이 이루어지기 전에 조치된 교사들의 파면·해임은 과중한 징계조치이며 정의롭지 못한 것”이라며 철회를 요구했다.

이들은 “의혹을 받고 있는 교사들에 대한 징계는 재판을 통해 진실검증이 밝혀진 이후에 그 사실에 근거해서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안에 대해서 서둘러 파면과 해임이라는 극단적인 조치를 취한 것에 대해서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기윤실은 또 “몇몇 교장들이 한나라당에 후원을 한 사실에 대해 징계를 미루고 있는 것과 비교해도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며 제재 철회와 정부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기독교사 모임인 좋은교사운동도 24일 성명을 통해 “민노당 가입 의혹 교사에 대한 재판 결과 이전에 징계를 서두른 것은 교육감 선거에 영향을 미치려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주장했다.

좋은교사는 또 “교육계에서 파면이나 해임은 성폭행이나 성적 조작 등 교육적으로 도무지 용납할 수 없는 파렴치한 행위에 대해 내려지는 징계 수위”라며 “도덕적 교육적인 면에서 큰 문제가 없는 일제고사의 선택권이 있음을 알린 교사, 시국 선언에 참여한 교사, 민노당에 가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교사들에 대해서는 극단적 징계를 내리는 것은 누가 보아도 부당하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