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둘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6월 둘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9.06.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학개 2:8~9 / 찬송 : 372

이 세상의 모든 물질이 다 악하고 더러운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문제는 물질을 사용하는 자의 마음에 있는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은도 내것이요. 금도 내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모든 물질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질이라고 하는 것은 주인되신 하나님께서 나에게 관리하도록 맡겨주신 것입니니다. 그러므로 물질을 사용하되 올바른 경제관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선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럴 때 세상의 악한 물질도 선용되어 질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이 내게 맡겨주신 물질을 바르게 관리하고 사용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잠 25:16~28 / 찬송 : 349장


이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절제입니다. 절제하지 못하는 인생은 성령의 인도함보다는 육체적인 욕구에 의해서 이끌려 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의 균형을 잃어버리고 죄의 종이 되어서, 육체의 종이 되어서 방황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늘 말씀을 묵상하며 영적인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그럴때 내속에서 일어나는 육체의 소욕을 절제할 수 있으며 올바른 삶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 절제하지 못하는 인생이 되어 삶의 균형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요15:7~11 / 찬송 : 164장


 기쁘고 즐겁게 산다는 것은 모든 사람들의 소망이자 바램입니다. 우리의 생활속에서 기쁨을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얻는 기쁨은 종국에 가서는 아무것도 아니기에 허무와 절망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진정한 기쁨과 즐거움이란 이 세상의 그 어느 것으로도 영원히 얻을 수 없습니다. 다만 예수님께서 “나의 계명을 지키고 내 사랑안에 거하면” 예수님 안에 있는 기쁨으로  그 안에서 충만할 수 있을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진정한 기쁨과 즐거움은 세상의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안에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기도 : 세상적인 기쁨보다는 예수안에서 진정한 기쁨을 알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딛 2:1~10 / 찬송 : 512장


진실한 사역자란 일의 분량에 관계없이 자기 직무에 충실한자를 가리킵니다.


신앙의 연조가 깊고, 직분이 높다고 하여서 주님 앞에 충성되고 신실한자가 되지는 못합니다. 진정으로 신실한자는 자신의 뜻과 계획보다는 하나님의 뜻과 계획이 무엇인지 먼저 알고 그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자신의 사역뿐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사역에도 함께 일하는 동역자로 힘써야 할 것입니다. 그럴때 진정한 사역자로서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자들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 : 하나님의 뜻에 따라 헌신적으로 사역할 수 있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살전 4:1~6 / 찬송 : 508장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께 영광과 기쁨을 돌리기 위해서 힘써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 원하시는 뜻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하나님의 뜻에 맞게 생활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거룩한 삶을 원하시고 계십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신 분이기에 우리가 거룩한 하나님을 닮아가길 원하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세상은 날이 갈수록 죄악과 탐성과 더욱더 감각적인 육체의 정욕 등으로 악하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는 우리의 신앙 뿐 아니라 주님의 교회와 말씀의 진리를 보존키 위해서도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거룩한 삶을 영위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를 향하신 거룩한 주님의 뜻입니다.


기도 :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언제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옵소서.

요일


성경 : 고후10:1~6 / 찬송 : 397장


영적인 삶을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매일같이 세상의 악한 것들과 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거짓된 것들과 악한 진리들은 주안에서 바로 살기를 원하는 우리 그리스도인들을  내버려두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매 순간마다 사단의 올무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싸우고 또 싸워야 합니다. 물론 이 영적인 싸움이 쉽고 단순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참기 힘든 인내와 많은 어려움으로 우리를 곤란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담대하게 세상을 향하여 나가야 합니다. 그럴때 제아무리 강한 사단의 진이라도 무너지고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사단의 역사와 계략을 물리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