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넷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10월 넷째주 가정예배
  • 승인 2005.10.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태 <천안대학교>





월요일  성경 : 레18:1~5 / 찬송 : 216장

하나님은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에게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들어가서 지켜야할 법도와 규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법도란 하나님의 말씀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경건생활에 있어서 이 규례와 말씀은 우리들의 성결되고 구분된 생활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교회의 규례를 잘 지켜서 하나님의 뜻과 영광을 돌리는 생활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힘써지키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빌2:1~11 / 찬송 :349장

바울은 늘 “내가 예수그리스도를 본받은 것처럼 너희도 나를 본받으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본받아야 되는 이유는 예수님은 원래 하나님의 본체시나 사람의 몸을 입어 이 세상에 오시어 우리의 죄를 위해 끝까지 인내하시며 죽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이 예수를 본받아서 겸손한 일생을 살았던 것입니다. 우리도 바울을 통하여 겸손을 배워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에 진정한 마음으로 동참하여야 하겠습니다.

기도 :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서 늘 겸손하게 신앙생활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고후6:11~13 / 찬송 : 500장

역사적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그 누구보다도 많은 은혜를 받았지만 늘 불평하고 불만족스럽게 살면서 하나님을 찬양하기 보다는 우상을 섬기며 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출애굽하여 가나안을 향하여 가던 첫 세대들은 가나안에 들어가 보지도 못하고 광야속에서 죽어야만 했던 것을 우리는 기억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늘 소중하게 여기면서 잘 감당해야 합니다.

기도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은사와 은혜를 늘 소중히 여기게 하소서.


목요일  성경 : 히6:1~8 / 찬송 : 331장

믿음의 성장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은 물론이고 그 위에 영적생활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앙의 성장도 하나님의 도우심과 성령님의 인도하심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신앙을 주시는 이도 하나님이시고 장성하게 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항상 주님을 알고자 하는 열심을 통하여 온전한 믿음과 성숙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장성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기도 :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성숙한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시43:1~5 / 찬송 : 382장

고난과 역경을 어떻게 이겨 나가느냐에 따라 성공한자가 되느냐 또는 실패한 자가 되느냐 하는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고난과 역경을 이겨나가야 하겠습니까?

우리들은 우리의 모든일을 여호와 하나님께 의지해서 우리들의 모든 짐을 내어 맡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고난과 역경을 맡아서 해결해 주시는 하나님께 늘 찬양과 경배를 통하여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기도: 고난속에서도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토요일  성경 : 고전4:1~13 / 찬송 : 492장

사도바울은 그리스도의 일군은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들이기에 그 일을 함에 있어서 믿음직스러운 성실과 충성을 다하여서 일군의 사명을 잘 감당 할 것을 권면 하였습니다. 이는 그리스도의 일군된 자들에게는 오직 하나님 앞에서 행하여 섬겨야 할 사명이 있음을 상기시켜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올바른 판단으로 누구에게 충성을 다할 것인가를 알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 주님을 위하여 언제나 충성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