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성공리더십11-2: 복잡한 환경을 정리하라
상태바
예수의 성공리더십11-2: 복잡한 환경을 정리하라
  • 승인 2009.06.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환경을 정리하라




당신이 무엇인가를 이루려고 한다면 책상에 널려 있는 것들을 먼저 정리하라. 그리고 성공의 목록들은 기록에만 남기고 목표를 단순 명확하게 만들어라. 옷도 주변 환경도 모두 마찬가지이다. 예수는 옷 두벌로 모든 것을 해결하셨다. 어떤 때는 너무 단순해서 바보처럼 보이셨다. 또 나무 단순해서 위기를 자초하기도 했다.


가롯 유다가 그를 팔려고 했을 때도 “네가 빨리 행하라”고 했고, 빌라도가 억울한 죄명을 뒤집어씌우기 위해서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고 말했을 때에도 “네 말이 맞다” 고 하셨다. 그의 최후의 선택이었던 십자가는 단순성과 성실성의 극치였다. 그렇기 때문에 부활의 영광이 있었다.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할 때 당신의 복잡한 계산이나 무엇인가 굉장한 구호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라. 오히려 단순한 목표 내지는 앉으나 서나 그 생각만 할 수 있는 단순한 집중력이 필요하다. 쓸데없는 많은 생각은 당신의 집중력을 떨어뜨려 좋은 에너지를 나쁜 에너지로 변하게 만든다. 그 나쁜 에너지는 질투에서부터 시작되는 열등감이다. 그러나 단순함의 의미가 확대되면 열등감이 줄어들고 나중에는 사라지게 된다.

단순하게 마음을 정리하라. 나를 단순화 시켜서 상대와 비교하지 않는 에너지는 얼마나 건강한 에너지인가? 이 에너지만 가지고 사신 분이 바로 예수이다. 질투와 열등감은 당신을 실패하게 만드는 가장 큰 범인이다. 이 범인을 처치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 바로 단순함이다.

먼저 나를 복잡하게 만드는 요인을 발견해야 한다. 왜 무엇 때문에 나는 이렇게 복잡한가. 그리고 당신의 업무를 분석하여 오래되고 별로 필요 없어진 부분들을 찾아내어 과감하게 정리한다. 그리고 복잡한 환경, 예를 들어 책상, 서랍, 옷장, 사진 등을 정리하여 눈의 피로를 덜어내라. 정신까지 맑아질 것이다.

이런 단순함의 노력은 당신의 목표를 명확하게 해 줄 것이다. 그 명확해진 목표에 당신을 몰입하라. 그 2~3가지의 몰입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끌어갈 것이다.


예수는 단순하게 살았다. 옷도, 주변도, 제자들도 열두 명으로 극히 단순했다. 그들의 직업도 그냥 생활하던 그대로였다. 하는 일도 단순했고 교육하는 방법도 단순했다. 예수는 지극히 단순한 일을 성실하게 그냥 하셨다. 그것이 예수가 성공자인 이유이다.




● 상상 플러스


1. 지금 당신의 책상을 정리하라. 당장 필요하지도 않은데 막연하게 쌓아둔 물건들을 정리하라. 과감하게 버릴 것은 버려라. 옷장을 열어라. 그리고 오래 입지 않은 옷들을 정리하라. 거의 입지 않는 옷들을 세탁하고 정리하여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던지 버려라. 컴퓨터를 켜고 하드를 정리하고 분류하라. 조각도 맞추고 청소도 하라. 이 외에도 정리할 부분은 모두 정리하라.

2.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삶의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보라. 다른 사람이 평가하여 주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평가이다. 내가 가장 종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서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생각하라.

3. 지금 이런 방법으로 살아갈 때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들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렇다면 지금까지의 방법대로 계속하라.

4. 만일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바꿔야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지를 찾아보아라. 당신은 스스로 선택을 하였고, 스스로 행동을 하였고, 스스로 지금까지 왔는데 안 된다면 어쩔 것인가? 괴로운 일이 아니겠는가? 그러므로 찾아야한다. 몇 날 몇 주가 되더라도 찾아야 한다. 반드시 찾아보아라.

5. 이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눈을 감는다. 과거 당신의 삶에서 원하는 것을 성취했었던 기억을 되살려 보라. 그때의 느낌을 오감을 통해서 느껴보라. 그리고 충분히 느꼈다고 생각되면 앞으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그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서 당신은 자신에게 해줄 수 있는 이야기를 해 주어라.

6. 당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고 상상하라. 그 때의 느낌이 어떤지 얼굴에 나타내어 보아라. 가슴의 설렘을 가져 보아라. 보인다고 상상하고 충분히 보아라. 어떤가? 어떤 느낌이 드는가? 집에서나 길에서나 단순하라. 그래야 지금까지는 거의 무시되어 왔지만 돈으로도 살 수 없는 것, 즉 당신의 삶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는 시간의 여유가 허락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