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성공리더십5-2: 휴식은 자신을 강하게 만든다
상태바
예수의 성공리더십5-2: 휴식은 자신을 강하게 만든다
  • 승인 2009.04.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식은 자신을 강하게 만든다




휴식 시간을 가진 예수의 행동은 3년 반 동안 그의 사역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비결이 되었다. 짧은 시간 예수는 불가능할 정도로 많은 일들을 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 이런 비밀의 배경에는 적절한 휴식이 뒷받침 되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당신의 인생은 자신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한다.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많은 것을 요구당하고 있다. 사실 당신이 많은 성공을 거듭한다면 사람들은 더 많은 요구를 당신에게 쏟아 붓게 될 것이다. 더욱 성공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요구할 것이다. 이치가 이러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휴식은 당신의 중요한 스케줄에 포함되어야만 한다. 당신 스스로 받고자 행하는 휴식 시간은 당신을 더욱 강하고 좋게 만든다.




열심히 일하라. 이것저것 다 참견하고 한가롭게 보낼 시간만을 갖는다면 당신은 낙오할 것이다. 일 할 때는 눈에서 불이 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집중하고 몰입하라. 옆에서 천둥이 쳐도 모를 정도로 자기 자신을 쏟아 부어야 한다. 하지만 놀 때는 열정적으로 놀아야 한다. 그리고 일과 노는 것을 계획하라. 아주 재미있을 것이다. 두 가지 사이에서의 긴장과 이완은 팽팽한 삶의 균형을 이루어 준다. 새로운 창조의 능력이 일어나게 한다. 그리고 난 후 이 두 가지와 관계없이 일주일 중 완전히 쉴 하루를 택하라. 완전히 피로를 풀어라. 영적인 일에 집중하고 마음과 정신 그리고 육체의 모든 상태를 회복시켜라.




두 사람이 나무를 베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나무를 베는 작업에 몰두하였다. 자신의 능력을 다해 열심히 성실하게 일하였다. 요령도 부리지 않았고 규칙을 잘 지켜서 작업을 수행했다. 그런데 또 한 사람은 중간 중간 다른 일을 하고 있었다. 열심히 일한 사람은 당연히 자신이 더 많은 일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일을 마치고 난 후 작업량을 비교했을 때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다. 자신의 작업량이 훨씬 적었던 것이다. 그 차이는 바로 도끼날에 달려 있었다. 최선을 다해서 성실하게 일하였으나 도끼의 날이 무뎌져서 나무를 자르는 일에 효율성이 떨어졌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또 다른 한 사람은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하면서 도끼의 날을 날카롭게 만들었다. 나무 자르는 일이 훨씬 쉬웠고 짧은 시간에 많은 나무를 벨 수 있었던 것이다. 일의 효과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었다.




당신은 모든 일에 성실과 열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가? 그런데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지 못해서 안타까워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의 삶을 불태울 수 있는 도끼의 날이 무뎌져서 이빨이 모두 빠져있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실패한 방법을 계속 고집한다면 계속해서 실패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패러다임의 전환을 가져올 수 있도록 휴식을 통한 날카로움을 발견해야 한다.




당신이 오래 동안 했었던 익숙한 일과는 완전히 다른 무언가에 초점을 맞춰라. 당신의 마음이 깨끗하고 명쾌한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훌륭한 최고 경영자 중에는 자신의 업무와 완전이 상관이 없는 다른 일들을 즐기는 이들이 있다. 예컨대 국악이나 재즈 그림 그리기, 남사당패들의 사물놀이를 즐기는 경우도 있고, 발레나 사이클을 즐기기도 한다. 이공계는 예술을, 예술은 문학을, 문학은 체육을, 체육은 음악을 택하기도 한다.




전혀 자신의 전공과목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떨어진 에너지를 보충하고 새로운 영감을 얻으며 신개념의 분야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안식의 능력이다. 고갈된 정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것, 그것은 완존한 몰입과 완벽한 올인의 열정이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을 채워준다. 이런 안식의 중심에 예배가 있다. 안식을 통해서 당신은 더욱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른 눈을 통해 삶을 인생과 사업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적은 시간 동안 더 많은 것을 이루어 내게 될 것이다.




성공만을 바라보고 달렸던 당신의 에너지를 이젠 멈추고 잠시 안식을 취하라. 자동차는 열심히 달렸고 휘발유의 보충이 필요하다. 그리고 지나간 일과 앞으로 할 일에 대해서 충분히 음미할 시간적 여유를 확보하라. 계속하기만 하고 쉬지 못하는 것은 감정 상태를 메마르게 할 것이다. 메마른 마음과 감정을 안정감 있는 상태로 만들 필요가 있다. 예수는 그렇게 했다. 그것이 예수가 성공자인 이유이다.




상상 플러스




1.눈을 감고 영적, 정서적, 육체적으로 고갈 되었던 때를 생각해 보라. 그리고 그때의 긴장과 느낌을 그대로 재연하여 보라. 좋지 못한 감정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하여 보라. 아주 잠간이면 된다. 길면 좋지 않다.(10초-15초 정도)




2.그 정서를 사진으로 찍어라. 그리고 현상을 하여 자신이 보고 있다고 상상하라.


3.그 그림을 자신에게서 멀어지게 하라. 조금씩 멀어지게 한다. 그래서 완전히 보이지 않을 때 까지 계속하라.




4.다시 눈을 뜨고 주변의 사물을 바라보라. 사람이 있으면 인사를 하고 없으면 잠간 오늘의 날씨가 어떤가를 살펴보라.




5.다시 눈을 감고 마음을 모은다. 그리고 자시니 영적 유적으로 고갈되었던 첫 번째 장면을 바라본다.




6.만족할 만큼 그  기분이 사라졌다면 당신이 해결할 가장 중요한 문제가 이 휴식을 통해서 완전히 성공적으로 끝난 장면을 떠 올려라. 그리고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믿고, 그 기분을 마음껏 만끽하라. 안식 후 일어난 성공을 온 몸으로 느낀다.(2분 정도 집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