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연합기구 태동 총력
상태바
하나의 연합기구 태동 총력
  • 승인 2002.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 일치를 위한 교단장협의회’는 지난달 25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신년기도회를 갖고, 교단 결의를 거쳐 하나의 연합기구를 태통시키겠다고 밝혔다.
교단장 등 2백여명의 교계 지도자들이 참석한 이날 기도회는 장광영감독회장의 사회와 정진경목사의 설교, 최병두목사의 환영인사 등으로 1부 예배를 마치고 예종탁목사의 사회와 전병금목사의 경과보고, 김기수목사와 백도웅목사의 축사, 장효희목사의 정책기조문 발표 순으로 2부 순서를 가졌다.

정진경목사는 설교를 통해 “교회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2천년 전 주님의 명령인 동시에 인류가 하나의 공동체로 변화되는 세계화의 시대적 요청”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교단장협의회는 이날 정책기조문을 통해 ▲한국교회 연합운동의 새로운 비전 제시 ▲한국교회의 주어진 일치를 재확인하고 다양성 속의 하나됨을 이루도록 추동 ▲교단의 결의를 거친 한국교회 명실상부한 하나의 연합기구를 태동시키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정책지침을 통해 ▲지속적인 기도운동으로 한국교회의 화합과 일치를 향한 분위기 조성 ▲상호간의 나눔과 연합을 위하여 긴밀히 협조 ▲기존의 연합기구들과 한국교회의 화합과 일치의 방향 모색 ▲각 교단 총회의 결의를 이끌어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락기자(ysong@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