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들어오는 성경 역사 배우기
상태바
한 눈에 들어오는 성경 역사 배우기
  • 현승미
  • 승인 2009.02.1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역개정판 ‘톰슨2 성경주석’ 새롭게 출간
기독지혜사가 ‘톰슨2 성경주석’ 개역개정4판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개역개정판에는 성경 각 절의 단답식 해석에 불과한 기존 스터디 바이블의 차원을 과감히 극복해 성경 각 책의 문단별 종합 이해를 제1목표로 설정했다. 각종 주요 자료 도표화 및 성경 신학의 주제들을 연구, 자료를 심층 분석해 성경을 연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중요한 자료적 성격의 화보, 지리적 이해를 위한 지도를 함께 수록했다. 주석에는 대단락과 각 장의 처음을 알리는 부호를 만들어 찾기 쉽도록 했다.

본문에 사용된 주석은 대한성서공회에서 발행된 ‘개역개정4판’을 원본으로 인용했다. 개역개정4판 성경과 페이지를 일치시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국내 초유의 성경주석으로 2만2천매가 넘는 엄선된 주석 분량을 수록해 놓았다.

특히 성경에 대한 지식보다 성경본문 자체의 이해가 중요하다는 인식 하에 각 페이지당 200자 원고지 30매에 해당하는 측주 형식의 주석을 요체로 편집됐다. 성경 각권의 서론에 있어서도 일반 주석 성경의 서론을 압도하는 분량과 높은 수준으로 종합 서론을 지향했다.

또한 성경 각 책에 대한 성경 신학적 인식의 재고와 영적이해를 우선시했다. 총 210개에 달하는 신학적인 주제와 성경의 주요 혹은 최신 4판을 기본 성경으로 인용하여 신구 세대간의 이해를 폭넓게 한 것도 이번 성경주석의 장점이라 하겠다.

이와관련 기독지혜사 출판사업팀 김위식이사는 “해외에서는 이미 단권 형식의 정통 주석이 수십종 있으나 국내에서는 전무한 점에 유의하여 기존 자료를 종합 정리했다”며, “그야말로 세계교회에 내놓을 한국교회의 기념비적인 발간”이라고 확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