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희망장학금’으로 등록금 걱정 날리자
상태바
‘백석희망장학금’으로 등록금 걱정 날리자
  • 공종은
  • 승인 2009.01.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희망장학금’ 신청 접수

백석문화대 2009학년도 1학기 지급

A급․C급․D급 3종류, c급 150만원 지원

백석문화대학(학장:고영민 박사)이 2009학년도 1학기 ‘백석희망장학금’을 지급한다. 백석희망장학금은 백석문화대학이 경제 사정이 어려운 재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재학생이면 지급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지급되는 백석희망장학금은 A급, C급, D급 등 3종류. A급 장학금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 또는 본인, 소년소녀 가장, 퇴소 아동, 부모가 1~3등급의 장애인, 차상위 계층의 자녀 또는 본인이 신청할 수 있다. C급과 D급 장학금은 저소득층의 자녀 또는 본인이 신청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 또는 본인의 경우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고, 소년소녀 가장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의료보험증 사본을, 퇴소 아동은 사회복지시설의 입소와 퇴소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

부모가 1~3급의 장애등급을 받은 학생의 경우는 부모 또는 본인(학생)이 직장에 근무하면서 납입했던 건강보험료의 연간 월 평균 보험료 납부액이 5만 원 이하일 경우에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의료보험증 사본을 제출해야 한다.

차상위 계층의 자녀 또는 본인의 경우에는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와 의료보험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관할 동사무소가 발급한 차상위 계층 확인서를 준비해야 한다.

백석희망장학금 C급과 D급은 저소득층의 자녀 또는 본인이 건강보험료의 연간 월 평균 보험료 납부액이 3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C급, 5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D급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C급과 D급 장학금 모두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와 의료보험증 사본,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한다.

백석희망장학금의 1인 당 지급액은 신청자의 수에 따라 결정되며, 2008학년도 1학기의 경우 A급은 수업료의 95%가 지급됐다. C급은 150만 원, D급은 1백만 원이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