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따라잡기(5)…주를 섬기듯 불신자를 섬기라
상태바
알파 따라잡기(5)…주를 섬기듯 불신자를 섬기라
  • 승인 2001.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파의 실제
주제성구는(골3:23~24) ꡒ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이는 유업의 상을 주께 받은 줄 앎이니 너희는 주 그리스도를 섬기느니라.ꡓ 알파의 실제 적용에서 모든 참여자는 불신자(Guest)를 주께 하듯 섬기라는 것이다(마 25:32~40).
서구에서의 알파는 저녁시간에 많이 모이나 한국에서는 낮 알파가 여성을 중심으로 규모가 크며 저녁 알파는 남성을 중심으로 낮 알파에 비해 소규모이다. 전 주 도표에서 보았듯이 알파코스는 매주 3시간씩 10주로 모인다. 6주가 끝나면 주말수양회(성령의 날)를 갖고 마지막 날엔 축하만찬회(Party)가 있다. 실제 12번을 모이게 되는데, 축하만찬회 때는 수료생이 불신자를 한 명 이상 반드시 함께 오도록 되어 있어 끊임없이 재생산이 이루어진다.

매주 모일 때, 불신자 입장에서 보면 3시간 씩 소요된다. 식사(40분 간), 환영인사(10분), 찬양(10분), 이야기(45분)를 듣고 다과를 나누며(15분), 마지막으로 소그룹에 모여서 의문을 해소한다.
특히 이야기(Talk)는 1주 ꡐ예수님은 누구신가?ꡑ, 2주 ꡐ예수님은 왜 돌아 가셨는가?ꡑ, 3주 ꡐ어떻게 나의 믿음을 확신할 수 있는가?ꡑ, 4주 ꡐ어떻게 성경을 읽어야 하는가?ꡑ, 5주 ꡐ어떻게 기도할까?ꡑ, 6주 ꡐ하나님은 어떻게 우리를 인도하시는가?ꡑ라는 주제를 다룬다. 주말수양회(성령의 날)에서는 ꡐ성령은 누구신가?ꡑ, ꡐ성령은 무슨 일을 하시는가?ꡑ, ꡐ어떻게 성령으로 충만할 수 있는가?ꡑ, ꡐ어떻게 남은 삶을 최대한 선용할 수 있을까?ꡑ 라는 내용을 다루고 함께 기도한다.

주말수양회를 마치고 7주째에는 ꡐ어떻게 악에 대항할 수 있는가?ꡑ, 8주 ꡐ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가?ꡑ, 9주 ꡐ하나님은 오늘도 치유하시는가?ꡑ, 10주 ꡐ교회에 대하여ꡑ라는 제목으로 모이게 된다.
축하만찬회 때에는 ꡐ기독교가 지루하고 거짓말 같으며 나와는 상관이 없는가?ꡑ라는 이야기를 한다. 왜 이야기(Talk)라고 하는가 하면 불신자들에게 설교나 강의식이 아닌 재미있고 쉽게 이야기처럼 전하라는 것이다. 축하만찬회 때의 주제는 ꡐ인생의 의문점ꡑ이라는 책 1과에 있다.

이날에 초청되어 온 불신자는 함께 만찬을 즐긴 후, 다음 첫 주부터 다시 알파를 시작하게 된다. 매 주 소그룹에서는 이야기 시간에 들은 주제를 가지고 섬기는 자(Leader)의 진행 하에 의문을 해소하는 시간이고, 9주째 ꡐ하나님은 오늘도 치유하시는가?ꡑ 시간에는 소그룹 모임 없이 이야기가 끝나면 바로 함께 치유기도를 한다.

이때 하나님께서 지금도 살아계시며 우리에게 치유하시는 경험을 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