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 심령을 치유해주신 예수님은 탁월한 상담목회자
상태바
상한 심령을 치유해주신 예수님은 탁월한 상담목회자
  • 현승미
  • 승인 2008.12.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질적 목회사역을 돕는 ‘상담설교 종합자료백과’
최근 목회방법론에 있어서 상담목회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다. 단순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도들의 상처와 아픔을 치료해줄 수 있는 실질적인 목회사역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기쁜날출판사에서 발간된 ‘상담설교 종합자료백과(전8권)’는 성장이 정지된 한국교회 전통적인 설교방법의 바탕 위에 현대인의 심리와 감성을 접목한 상담과 설교라는 새로운 설교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신앙상담에서부터 교회생활상담, 부부문제상담, 자녀문제상담, 교회문제, 질병과 치유, 사회생활, 인간성장 등 8권의 책을 통해 목회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성도들의 갈급함과 필요를 채워주고 있다. 특히 자신의 상담사례를 비롯한 시사통계 및 예화자료에서부터 신학적 배경까지 놓치지 않고 기록해 뒀다.

목회자이며 상담학의 전문가인 저자 남서호목사(동산교회)는 목회현장에서 부딪치는 여러 문제들을 겪으면서 성도 한 사람의 문제가 결코 그 한 사람만의 문제가 아니고 현대인들이 겪는 공통적인 문제임일 인식했다. 예수님께서 죄 없는 자가 먼저 돌을 던지라 할 때 막달라 마리아에게 어느 누구도 돌을 던질 수 없었던 것과 같이 우리 모두 서로가 비슷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음을 고민하고 있다.

저자는 예수님의 그 짧은 한 마디의 말씀은 결코 그곳에 모인 군종을 꾸짖는 것이 아닌 죽을 수밖에 없는 막달라 마리아의 상한 심령을 치유하고 계시는 탁월한 상담가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상담설교의 목적은 성장을 가로막고 있는 장애물을 발견케 하고 스스로 그 원인을 제거하게 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이 책이 그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