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순으로 읽는 재밌는 성경 이야기
상태바
역사순으로 읽는 재밌는 성경 이야기
  • 현승미
  • 승인 2008.12.0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호박사에게 배우는 ‘일년일독 통독성경’
크리스천에게 일 년에 성경 일독은 기본이다. 바쁜 일상을 이유로 이를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쉽고 재밌게 읽히는 ‘일년일독 통독성경’(통독원)이 나와 화제다.

‘일년일독 통독성경’은 말 그대로 성경을 1년 365일에 한 번, 역사 순서대로 통독할 수 있도록 구성한 성경이다. 내용과 분량을 고려해 책에서 구분해 놓은 대로, 하루에 평균 3~5장 정도를 꾸준히 읽어가게 되면, 매해 1월 1일 새해 초에 창세기 1장을 시작해서 12월 31일 요한계시록 22장까지 다 읽게 되는 것이다.

특히 역사 순서에 맞게 재배치하되 최대한 가독성을 고려했다. 모세오경 및 사복음서 등은 온전한 형태를 유지했으며, 다른 성경책들도 무리하게 절 단위로 쪼개지는 않고, 가능한 기존 성경의 절과 장의 순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사건의 흐름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단위로 나누었다.

또한 하루에 읽는 성경 범위마다 성경책 하단에 ‘통독본문 내용정리’라는 성경 줄거리 해설을 붙여놓았다. 그날 읽은 분량의 내용 줄거리와 해설을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풀어놓은 것이다.

여타의 성경책들에서 볼 수 있는 전문적이고 어려운 주석들과는 달리 누구나 읽으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언어를 사용해 성경 내용을 요약하고 있다. 그냥 눈으로만 읽는다면 쉽지 않을 수 있지만 성경 안에 들어있는 낭독 DVD에 365개의 mp3파일을 하루에 하나 내지 세 개, 다섯 개씩 들으면 금세 들으며 통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주 주말을 이용한 52주 일독, 휴가나 방학을 이용한 성경 일독의  방법 등 자세한 활용법이 제시돼 있다.

통독본문 내용정리 외에도 더 깊은 묵상, 알아두기, 지혜창고, 통독큐티, 인물탐구, 원어해설, 낱말풀이 등 8가지 팁과 해설들이 풍부하게 담겨있어 성경지식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