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배우자
상태바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배우자
  • 현승미
  • 승인 2008.07.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혼남녀를 위한 연애지침서 모음

크리스천 청년들은 결혼, 성에 대한 사회적 관대함과 신앙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최근 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다양한 지침서가 책으로 출간됐다.

‘데이트, 그렇게 궁금하니?’(IVP)는 섹스와 데이트에 관한 34가지 질문에 대해 명쾌하게 답한 데이트 지침서이다.

미국 IVF 간사로 활동 중인 저자 민디 마이어는 20여 년 동안 대학생들의 진솔한 고민을 듣고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크리스천 청년들의 이성교제에 대한 전문 상담가가 되었다. 탄탄한 성경적 접근, 친절한 문체로 즐겁고 아름다운 이성교제를 격려하는 이 책은 크리스천 청년은 물론 성과 이성교제에 대한 지도가 필요한 중고등부, 청년 사역자들에게도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하나님 각본, 하나님 감독’의 연애 체험서인 ‘내 인생 최고의 커플매니저’(스텝스톤)는 단순한 배우자 찾기를 넘어, 부르심의 관점에서 결혼을 바라보고, 감정에 치우치지 않으며 하나님의 ‘OK 사인’을 분별하는 ‘구별된’ 연애의 모든 과정을 보여 준다.

사랑과 연애에 대한 선택권을 온전히 드렸을 때, 하나님은 오래 전부터 예비하신 ‘바로 그 사람’을 만나도록 두 사람을 인도하신다. 이 책에서는 지혜로운 이성교제와 배우자 선택의 ‘기술’ 대신 자신들의 삶과 결혼에 개입하신 하나님께 초점을 둔다. 실제 에릭과 레슬리 루디 부부의 삶을 통해 드러내신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그대로 드러낸다. 부르심과 결혼을 함께 준비시키시는 하나님의 섭리, 세상과 호르몬의 소리 대신 하나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기, 부모와 가족을 통한 결혼의 확증 등 저자의 살아있는 체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람들은 배우자를 찾기 위해 어느 한 가지만 잘하면 모든 것이 형통하게 열릴 것이라고 쉽게 기대한다. 그러나 결과는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한다. 좋은 조건 속에서 잘 만났다고 생각했던 것이 오히려 불행을 자초하게 되는 현상이 종종 일어나고 있다.

‘복된 만남 복된 결혼준비’ (해피만나)는 이런 불행을 겪지 않도록 크리스천들이 좋은 배우자를 만나고 좋은 가정을 꾸리기 위해 준비해야 할 과정을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13년간 전국 교회를 대상으로 가정결혼관련 세미나를 인도해 왔으며, 국내외 7개 방송에 출연후 13년간 상담활동을 펼쳐온 홍일권목사(해피라이트하우스 대표)는 우리가 찾는 배우자가 아니라 하나님이 원하시는 배우자의 모습을 제시해준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배우자를 만나기 위해서 준비돼야할 자신의 모습도 준비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