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2008 봄 강좌 개최
상태바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2008 봄 강좌 개최
  • 표성중
  • 승인 2008.03.1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여성과 청년을 위해 다양한 강좌 마련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소장:김창락)는 오는 4월부터 여성과 청년을 위한 특별한 형태의 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4월 4일부터 5월까지 향린교회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민들레 홀씨 되어 널리퍼지다!-여성 그 당당한 아름다움’ 강좌는 기독여민회와 공동으로 기획한 강좌로 기독 여성운동 지도력 양성 전문과정이다.
 
이번 강좌는 기독여성 활동가를 준비하거나 당당히 교회 여성으로 살아가기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허성우교수(성공회대학교)와 여성문화이론연구소의 문현아, 정미선 연구원 등이 강사로 나서 현장성과 활동성을 중심으로 워크숍과 현장 방문 위주의 학습자 참여형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청년을 위한 강좌도 개최된다. 한국기독학생총연맹(KSCF)과 공동으로 기획한 ‘저 대학 왔어요-대학에서 배우며 살아가기’ 강좌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8주간에 걸쳐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에서 진행된다.
 
건강한 기독학생으로 대학에서 배우며 살아가기 위해 생각해 볼 주제들을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될 이번 강좌는 김동춘교수(성공회대학교), 조계완기자(한겨레) 등이 강사로 나서며 현장 탐방, 워크숍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청년 강좌는 교육 과정을 이수한 이들에게 한국기독학생총연맹의 해외프로그램(몬트리올 세계기독학생회 총회(8/1-10) 참관) 우선 소개 및 추천 자격을 부여하는 특권이 부가된다.
 
여성강좌 수강료는 8만원, 청년강좌 수강료는 6만원이다.
(문의:02-363-91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