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 제공
상태바
지역 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 제공
  • 현승미
  • 승인 2008.02.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버드내노인복지회관 봄학기 시작

수원 버드내노인복지회관(www.budnae.or.kr)은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3월부터 시작되는 지역문화교육프로그램의 봄학기 강좌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역문화교육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욕구 해소 및 교육운동을 확산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버드내노인복지회관의 지역복지사업 중 하나이다.


성인을 위한 문화교실로는 다이어트댄스, 한국무용, 한지공예, 가요, 서예, 사군자, 영어, 컴퓨터, 한글 등 정규강좌 17개와 단기 및 일일강좌가 마련돼 있다. 어린이를 위한 배움교실로는 SQ사이언스, 오카리나, 요가, 그룹 운동, 팝 교실, 스피치 교실, 한자능력검정시험대비반, 서예 등 13개 강좌가 개설된다.


특히 무료단기강좌인 전통예절교실은 노인복지회관으로써 지역사회 기여와 세대통합의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어린이들이 효와 어른공경의 예절,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외에도 수영, 아쿠아로빅, 헬스, 에어로빅, 요가, 어린이발레, 재즈 댄스 등의 강좌가 매월 개강되고 있다. 지역문화교육프로그램은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무료로 강의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