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목회플랜 위한 추계대학
상태바
2008년 목회플랜 위한 추계대학
  • 현승미
  • 승인 2007.11.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성, 목사안수대상자 교육

예수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신화석목사)는 지난 30일부터 2일부터 양양 낙산프레야콘도에서 ‘2008년도 목회플랜을 위한 목회자 추계대학’을 진행했다.


‘목회자 영성과 전도’를 주제로 400여명의 예성 목회자와 사모, 2008년도 목회 안수대상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매년 1월 시행되던 ‘목회자 동계대학’을 2008년도 목회계획에 실제적인 도움일 될 수 있도록 일정을 앞당겨 시행하게 됐다.

특히 이번 추계대학은 기존의 뷔페식 강의에서 벗어나 영성과 전도를 중점으로 집중강의하게 되며, 원로목사 및 차세대 목회자들과 사모들을 위한 세미나도 마련된다.


이날 김두현목사(21C목회연구소)는 ‘2008년도 전도목회 플랜’을 주제로 목회계획에 들어가야 할 사역도, 목회계획에 포함돼야 할 3가지 필수내용, 3가지 목회계획의 유형,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교회 모델, 7가지 목회프로그램을 강의해 실제적 활용도를 높였다.


‘직접 전도의 실제’를 주제로 강의한 김낙중목사(성서교회)는 전도목회로 성장을 이룬 교회로 실제 전도훈련 교육, 실제 전도영접훈련을 중심으로 강의하게 된다. 또한 김원교목사(참좋은교회)는 제자훈련의 준비, 제자훈련의 시작, 참좋은교회 제자훈련 현장, 제자화 과정, 순장 훈련과정, 다락방교회 사역을 지원하는 훈련, 사역훈련과정, 제자훈련과 함께 따라와야 할 변화들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차종율목사(새순교회)의 ‘차세대 목회제안’, 원효식목사(가좌제일교회)의 ‘사모블레싱’강의와 함께 변승우(큰믿음교회) 김용의(순회선교단) 선교사를 강사로 하는 영성부흥회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