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공권력 투입에 교계 규탄성명 잇따라
상태바
이랜드 공권력 투입에 교계 규탄성명 잇따라
  • 이현주
  • 승인 2007.07.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째 비정규직 노동자의 파업농성이 계속된 이랜드 사업장에 지난 20일 결국 공권력이 투입된 것과 관련, 기독교단체들이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랜드사태 중재에 나섰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생존권문제를 물리적인 힘으로 해결하려한 이랜드기업과 정부를 규탄한다”며 “국회는 비정규직 노동자 보호를 위해 보호법안을 개정해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회협은 “비정규직 보호법 발효 후 첫 사례였던 이랜드 사태는 약자들의 생존권이 보호받지 못하는 무력한 법이라는 점을 확인했다”며 연행된 모든 노동자를 석방하고 정부는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교회는 이 문제의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파국으로 이어질 경우, 모든 방법을 통원해 이랜드 기업과 정부의 책임을 묻고 약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YMCA전국연맹도 규탄성명을 내고 "이랜드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생존투쟁을 무참히 이 짓밟은 정부와 이랜드 기업의 책임을 물어야한다“며 노사협상에 불성실하게 임한 사측에 모든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Y연맹은 “농성은 강제해산됐지만 아직 협상과제는 남아있다”며 “정부는 중재자로 이랜드그룹과 성실한 협상에 임하고 합리적인 기업문과 조성에 이랜드는 적극 나서야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