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CCM 특강
상태바
실용음악·CCM 특강
  • 공종은
  • 승인 2007.06.26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 3일부터 8월 14일까지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가 ‘실용음악·CCM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3일부터 8월 14일까지 6주간의 일정으로,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서울 방배동 캠퍼스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컨템포러리 키보드’ 과정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가의를 진행한다.


초급과정은 기초 수준에서 다양한 음악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솔로 연주·듀엣 연주 등을 비롯한 다양한 코드를 진행하며, 보이싱·스케일·리듬(groove)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제공한다.


중급과정은 코드 연주에 경험이 있거나 CCM과 팝·가요 등의 연주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고급 반주법과 다양한 장르의 연주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으며, 재즈 피아노(즉흥 연주) 등의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컨템포러리 뮤직’ 과정은 매주 수요일에 강의를 진행한다. 초급과정은 이 분야에 경험이 없거나 기초 지식만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작곡법, 기초 리듬 섹션, 편곡법, 기초 스트링, 브라스 편곡 등을 지도한다.


중급과정은 약간의 기초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작곡법(Advance Harmony, Re Harmony, Modal Harmony, nonfunctional Harmony), 다양한 장르의 리듬 섹션, 고급 편곡법, 고급 스트링, 브라스 편곡 등을 지도하게 된다.


‘컴퓨터 뮤직’ 과정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강의를 진행한다. 미디·하드레코딩 및 VSTI 등 전반적으로 초급 수준부터 중급 이상까지 폭넓게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을 마련했다.


‘합주(앙상블)지도’ 과정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강의로 마련됐다. 펑크·재즈·퓨전·시시엠 등 다양한 장르의 합주(앙상블)를 실제 연주를 통해 학습하는 과정으로, 드럼·베이스·일렉·키보드·보컬 등 모든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한다.


이번 특강에는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 실용음악 교수진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문의: 02-520-070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