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교수, 세계적 성경사전 ‘IDB 집필자’로 기고
상태바
김경진 교수, 세계적 성경사전 ‘IDB 집필자’로 기고
  • 공종은
  • 승인 2006.12.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진 교수(백석대학교 신약학·사진)가 성경사전에 있어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IDB(Interpreter’s Dictionary of the Bible)의 개정판인 New IDB의 기고자로 등재됐다.


미국 아빙던 출판사(Abingdon Press)가 발행하는 IDB는 신·구약 성경에 대한 상세한 신학적 정보 및 지식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권위의 성경사전으로서, 신·구약 성경의 내용 중 약 2천여 개의 주제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각 분야의 전문 신학자를 초빙해 작성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성경사전이다.


초판은 1960년대에 출판됐으며 그 후 1982년에 대대적으로 수정했다가 금번에 최근의 학문적인 발전을 기초로 해, 새로운 내용과 체계를 갖추어서 NIDB을 발행하게 됐다.


전체 5권 중 제1권(A~C)이 이번에 출간됐으며(2006년), 여기에 백석대학교 김경진 교수는 ‘구제’(Almsgiving)에 관한 소논문을 등재했다. 김 교수는 제5권에서도 ‘청지기도’라는 소논문을 등재하기로 예정돼 있다.


이는 국내 거주 신학자 가운데서는 유일한 것으로, 아시아권에서는 필리핀에 거주하는 일본인 신학자와 함께 아시아 신학을 대표하는 학자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아울러 이는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하려는 백석대학교의 명예를 고양시킨 자랑스러운 쾌거로 평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