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측 호헌과 통합 추진
상태바
대전측 호헌과 통합 추진
  • 공종은
  • 승인 2006.09.26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헌 91회 총회, 김광영 목사 총회장 유임

예장호헌총회가 ‘제91회 총회’를 개최하고 총회장에 김광영목사(성시교회)를 유임시키는 한편 92회 총회를 2007년 9월 셋째주에 개최하기로 하고 폐회됐다.

전국에서 1백40여 명의 총대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 신광교회에서 개최된 호헌총회는 지난 해 교단을 통합한 합동총회측과 함께 총회를 진행한 것은 물론 대전측 호헌총회와도 총회 개회 예배를 함께 진행해 축제적인 분위기에서 총회를 치렀다.


또한 임원 선거에 있어서도 합동총회측 임원들을 골고루 배치, 교단 합동으로 인한 축제적 분위기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부총회장을 2명으로 늘렸다.


총회는 또한 교단 헌법과 규칙들에 대한 개정과 손질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이를 임원회에 맡겨 처리하도록 했으며, 호헌 대전측과의 교단 통합을 비롯한 교단 영입과 합동 등의 문제들도 임원회가 함께 추진·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늦어도 내년 봄에는 대전측과의 통합을 일구어 내기로 했다.


특히 호헌총회는 오는 11월 중 호헌의 날 행사에 그동안 호헌에 몸담았던 모든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하기로 하고 이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호헌의 날 대회를 통해 호헌의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새로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부총회장:이진석목사(가나안교회)·이연풍목사(남화교회) ▲서기:유동렬목사(금광교회) ▲부서기:여정택목사(일심교회) ▲회의록서기:안상운목사(성은교회) ▲부회의록서기:이희용목사(작은사랑교회) ▲회계:이영근목사(소망교회) ▲부회계:오상도 장로(대평교회) ▲총무:도용호목사(산성교회) ▲협동총무:오갑수목사(충성교회) ▲감사:고은기목사(보혈교회)·강대길목사(평강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