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환은 창조질서를 무시한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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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전환은 창조질서를 무시한 행위”
  • 김옥선
  • 승인 2006.07.2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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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수인권보호가 다수의 혼란과 불안 야기시켜
▲ 한국교회언론회는 지난 20일 `성전환과 호적정정의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가졌다.

 

창조섭리 유지냐 소수인권 존중이냐는 대전제 앞에 기독교계는 창조섭리 질서유지에 손을 들었다.


지난 20일 한국교회언론회(대표:박봉상목사)는 여전도회관에서 ‘성전환과 호적정정의 문제점’이라는 포럼을 열고 성전환의 인정은 창조의 원리에 침묵하는 것으로 용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직신학적 불가원칙을 주장한 이승구교수(국제신학대학원)는 레위기18:22, 레위기20:13, 사사기19:22절을 인용해 남자와 남자가 성적 관계를 갖는 것은 반드시 죽여야 하는 죄를 범한 것으로 가증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신약시대에도 동성끼리 성적관계를 갖는 것은 ‘부끄러운 일’로 규정하여 금하고 있다며 성경의 가르침에 반하는 결정임을 전했다.

특히 이교수는 “남자가 여자의 옷을, 여자가 남자의 옷을 입는 것도 금하고 있다(신22:5)”면서 “이는 어떠한 형태로든 동생애를 인정할 수 없고, 창조 때 주어진 성정체성을 모호하게 하려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오로지 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양성의 성징(性徵)을 모두 갖고 태어난 사람이어야 하고, 염색체에 따라 XX는 여성으로, XY는 남성으로 성징을 갖도록 해야한다고 했다.

하지만 이교수는 “독특한 성정체성을 가진 사람들을 다른 죄를 범한 사람들보다 더한 죄인으로 취급하지 말아야한다”며 “심리적으로 느끼는 성정체성을 하나님이 의도하신 방향으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전환문제를 목회적 측면에서 바라본 박영률목사(중앙신학대학원대학교)는 성경적으로 위배되며 사회질서상 오판이라고 강하게 주장했다. 박목사는 “성전환의 인정은 결과적으로 동성애를 부추기는 것”이라며 이에 따른 후천성면역결핍증과 같은 질병발생과 평생 호르몬 투여로 인한 장애요인을 지적했다. 즉 ‘인권’으로 포장된 감정적 접근방식으로 더 큰 부작용이 일어날 것이라는 예측이다.

특히 산아제한과 같은 정부 정책을 예로 들며 이번 호적정정이 입법화 됐을 경우 트렌스젠더 가정에서 자라게 되는 자녀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없을 뿐아니라 사회생활에서도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라며 우려를 표명했다.

기독교 윤리적인 면에서 접근한 노영상교수(장신대)는 성전환증이 잘못된 일이나 과학적인 지식에 근거해 치료방안을 찾아봐야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 포럼에 참석한 발제자들.
성전환에 대한 천주교의 입장을 밝힌 이동호신부(가톨릭대 윤리신학)는 “성의 목적중의 하나로 자녀출산과 남녀 상호 보완성이 있다”며 “아무리 기술적으로 가능하다고 해서 고유한 목적을 거슬러 가는 행위는 정당화될 수 없다”고 했다.

특히 성전환자 호적정정 결정의 부당함을 주장하며 “아무리 외국의 사례가 있다하더라도 국가의 최종적 판단이 다수에게 미치는 전체적인 영향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즉 소수인권 보호하려는 측면이 일반 대중에서 사회적 혼란과 불안을 야기하고 있다는 의견이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220여명의 환자들에게 성전환수술을 직접 집도한 김석권교수(동아의대 성형외과학)가 직접 참석해 성전환증을 환자들의 고충을 전해 화제가 됐다.

김교수는 “성환자들은 생물학적인 성과 정신적 성이 불일치함으로 사회적 소외감 및 냉대, 취업불가능으로 인한 생계의 어려움 등을 겪고 있다”며 “수술해도 염색체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완벽하게 원하는 성으로 살아갈 수 없지만 정신과 육체의 괴리를 겪는 것보다 낫다”라고 전했다.

김교수는 “성전환증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자들이 자살을 기도하는 경우가 거의 100%라며 성정체성 때문에 자살까지 해야한다면 수술을 통해 제2의 삶을 살도록 도와야 한다”고 주장해 성경적 윤리와 현실과의 차이가 있음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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