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재능을 지닌 예비 예술가 양성
상태바
꿈과 재능을 지닌 예비 예술가 양성
  • 공종은
  • 승인 2006.01.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학교’ 2006학년도 정시모집
▲ 백석예술학교

‘인성과 실력을 갖춘 현장 실무형 문화·예술 전문인 양성’, ‘8년 연속 취업률 98%’, ‘4년제 대학 편입 99%’. 백석예술학교(학장:김기만 박사. www.bac.ac.kr  사진)를 표현하는 말이다.


▲ 김기만 박사
기독교 명문 대학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 기독신학교와 함께 학교법인 백석대학교(설립자:장종현 박사)에 소속된 학교로, 인성과 실력을 갖춘 문화·예술 전문인을 육성하는 학교다. 

백석예술학교는 교육부 고시에 의해 교육과정이 전문대학과 동일하게 운영된다는 것이 장점. 재학 중에 80학점을 이수할 경우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교 졸업 후 4년제 대학 3학년에 편입해 학업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 현재 편입률은 99%. 또한 교원자격증 및 국내 여행 안내사, 호텔 서비스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쉽고, 98%라는 높은 취업률이 말해 주듯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 전문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특히 백석예술학교는 일반 대학이나 산업대학, 전문대학 등 타 대학 지원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또한 수시나 정시 모집에 지원해 합격 등록한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어, 학교 선택의 폭을 더 넓게 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통학이 원활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현재 백석예술학교에는 음악과, 미술과, 영상디자인과, 유아교육과, 문화관광과 등 5개 학과에 피아노, 오르간, CCM, 회화, 그래픽디자인, 아동미술, 영상애니메이션, 항공운항, 호텔경영, 국제회의 등21개 전공이 있다.



 
 
 
 
 
 
 
 
 
백석예술학교의 주 교육 방향은 예술·영상·유아·관광. 음악과는 피아노·오르간·성악·작곡·관현악·클래식기타·아동음악·CCM(교회실용음악)·실용음악·국악 전공으로 나뉘며, 이론교육과 전공별 개인 레슨을 중심으로 수준 높은 실기교육을 지향, 전문 실기 예능인을 양성하게 된다. 그러나 가장 큰 장점은 음악에 대한 일련의 교육코스를 백석학원 안에서 끝낼 수 있다는 것. 백석예술학교를 졸업한 후 백석콘서바토리와 백석대학교 콘서바토리, 백석대학교대학원에 진학, 석사와 박사 학위 취득까지 계속 공부할 수 있게 했다.

미술과는 회화·그래픽디자인·아동미술로 분류되며 기초 회화와 미술이론, 실기교육을 위주로 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대외 공모전 입상 등의 사례가 급증하는 등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조형문화 창달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영상디자인과는 영상애니메이션, 영상정보디자인, 영상연출 등 3개의 전공으로 구성되며 21세기 신산업혁명으로 비유되는 컴퓨터를 이용한 다양한 영상기법과 예술을 펼칠 수 있게 했다.

유아교육과에서는 현장 감각과 유아들과의 상호작용을 위해 밀도 있고 체계적인 참관학습과 교육이 진행된다.

문화관광과는 항공운항·호텔경영·관광경영·국제회의 전공으로 구성,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부상한 관광산업을 뒷받침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 직업인 양성에 주력한다.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도와 배려도 아끼지 않는다.

백석예술학교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4백 석 규모의 콘서트홀인 ‘백석아트홀’. 클래식, 실용음악, 재즈와 락 페스티벌까지를 소화해 낼 수 있는 것은 물론, 40여 명 규모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가능한 무대, 레코딩실과 풍부한 음향 시설, 충분한 공간이 확보된 리허설룸과 대기실 등은 완벽한 연주를 소망하는 음악인들에게 최상의 연주 공간을 제공해 예술계에서는 또 하나의 완벽한 문화공연 장소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피아노 개인 연습실만 해도 1백여 개에 이르고, 악기와 시설들이 국내 최고의 시설들이어서 서울시내 4년제 예술대학에 비해 뒤지지 않는 규모와 시설을 자랑한다.

예술학교의 또 하나의 장점은 활발한 국내외 선교활동.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이 되면 교수진과 학생들로 선교단을 구성, 필리핀, 몽골 등 국가에서 활발한 선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기만 학장은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사회는 자기 전공 분야에서 전문성과 능력을 인정받는 사람, 국가와 사회가 인정하는 자격을 갖춘 전문인이 우대 받는 사회”라고 말하고, “백석예술학교는 이같은 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기독교 신앙의 바탕 위에 올바른 교직관을 지닌 교사, 전공 분야에 뛰어난 기량을 갖춘 교사, 교육 현장에서 ‘섬김의 교육’을 실천할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사람을 새롭게 바꾸어 놓는 백석예술학교에서 미래의 꿈을 펼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