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홍의 미션 잉글리쉬
상태바
헨리홍의 미션 잉글리쉬
  • 승인 2004.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 one is chiristian who does not aware…

우리 한국 목사님들이 말로 하는 영어만 제대로 해도 세계적인 부흥사가 얼마나 많이 나와 세계선교를 앞당길 수 있겠는가? 한국인 빌리그레이엄 120명을 훈련시켜 배출할 수 있도록 기도해온지도 십년이 되어온다.

영어설교는 영어회화보다 쉽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회화란 일대일이어서 쉬울 것 같지만 상대방의 말을 알아들어야 대답할 수 있다. 그러나 영어설교는 일방적이다, 질문이 없다. 내가 완벽하게 준비하여 힘주는 곳과 쉬는 곳만 알아도 된다,

우리가 영어전도사관학교에서 쓰기 위해 만든 교재가 “영어로 읽는 요한복음”이다. 이 책에는 우리말로 발음을 적고 거기다가 힘주는 곳과 쉬는 곳을 완벽하게 표시해 놓았다. 그래서 약간 톤을 높혀 읽으면 영어설교가 되게 되어있다.

우리 천안대학교에서 필자는 “영어성경”을 강의하고 있는데, 이것을 교재로 쓰고 있다.

이런 훈련을 시킨 후에 영어설교할 때 자주 쓰게되는 표현을 외우면 된다. 설교를 하다가 “이것도 모른다면 크리스천이 아닙니다!”라는 말을 한다면 그 말은 이렇게 시작된다.

No one is Christian who does not aware... 그래서 “성령을 모르는 사람을 크리스천이 아닙니다”라고 한다면 No one is Christian who does not aware Holy Spiri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