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셋째주 가정예배
상태바
2월 셋째주 가정예배
  • 운영자
  • 승인 2005.02.1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 성경: 엡 5:8-11 / 찬송 :  177 장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속함을 입은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에게는 자녀의 권세가 있는 반면에 자녀로서 지켜야 될 모습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먼저 우리는 주안에서 빛이 되었기에 빛의 자녀들과 같이 살아야 합니다. 빛의 자녀란 죄악의 길에서 떠나서 착하고 의롭고 진실한 행동으로 세상보다는 하나님 앞에서 합당하게 생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언제나 하나님 앞에서 합당하게 생활하게 하옵소서


화요일 - 성경 : 막 16:15~18
/ 찬송 : 276 장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구원의 확신이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를 믿노라고 하면서도 구원의 확신이 없다면 그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구원의 확신이란 그 어떠한 형태나 느낌이 아니라 그리스도인의 생활 전반에서 나타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언제 어디에서든지 무슨 일을 하든지 구원에 확신이 있는 생활을 하여야 하는 것 입니다.

기도:주의 말씀안에서 구원의 확신을 갖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 성경 : 빌 1:29~30 / 찬송 : 276 장

사도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하게 생활하여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를 가득 맺어서 하나님께 영광과 찬송을 그리스도의 날까지 이르게 하라고 권면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자녀로서 감당하여야 할 생활은 주를 위하여 받는 고난도 감수하는 생활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받는 은혜뿐 아니라 고난도 즐겁게 생각하여야 합니다.

기도: 주를 위하여 받는 고난을 이겨내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 성경:약 5:19-20 / 찬송:518장

잘못된 신앙이나 행동으로 인하여 진리를 거스리고 세상의 이론이나 방법으로 죄의 길에 서 있는 자들을 주님 앞으로 돌아오게 하는 것은 신앙인의 사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사랑으로 미혹된 죄인이 돌아오게 된다면 천하보다도 더 귀한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웃을 내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을 실천하고자 노력을 합니다. 실질적인 이웃사랑이란 진리의 길에서 벗어나서 죽을 수밖에 없는 사람들을 권면하여 진리의 길로 인도하는 것만큼 사랑을 베푸는 것은 없습니다. 이는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고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기도: 천하보다 더 귀한 영혼을 위하여 노력하게 하옵소서.



금요일 - 성경:마 6:24-34 / 찬송:521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땅에 살면서도 하늘의 시민권을 소유하고 있는 천국의 시민들 입니다  그러므로 이세상의 생활에도 충실하여야 하지만 하늘나라의 삶을 위한 생활에도 충실하여야 합니다. 하늘나라를 위한 삶이란 그의 나라를 늘 바라고 원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의 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들의 삶이란 세상속에도 열심히 살아야 하고 교회 안에서도 주의 일에 늘 충성과 봉사를 하며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기도 : 천국백성으로서의 삶을 살기에 부족함이 없게 하옵소서



토요일 - 성경 : 빌 1:1-5 /찬송 : 198 장

빌립보 교회는 사도바울이 개척할 당시 감옥에 갇히는 사건과 간수의 회심등으로 바울과  빌립보 교회는 특별한 관계로 발전되었고 그래서 바울은 로마의 옥중에 있으면서도 온전한 신앙으로 빌립보 교인들이 복음안에서 교제하는 교회가 되어지기를 권면하였습니다. 이렇듯 바울과 빌립보 교회는 서로를 위하는 사랑이 넘쳤으며 이 사랑으로 교회는 기쁨이 항상 충만하였습니다.

기도: 빌립보 교인들을 위하여 늘 기도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 바울의 신앙을 본받게 하옵소서.


 


 

이용태목사/ 천안대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