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문현미 백석문화예술관장, 시집 ‘몇 방울의 찬란’ 출간
상태바
백석대 문현미 백석문화예술관장, 시집 ‘몇 방울의 찬란’ 출간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3.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문현미 백석문화예술관장은 시와시학작품상, 한국크리스천문학상, 난설헌시문학상, 한유성문학상, 풀꽃문학상 풀꽃상 등을 수상했다.

현실을 드러내면서도 꿈의 세계를 예비해 현실과 꿈의 접점을 풍요롭게 하는 시()”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문현미 백석문화예술관장이 열 번째 시집 몇 방울의 찬란을 출간했다.

문현미 관장은 시인의 말을 통해 더 낮게, 더 오래 무릎을 꿇는다. 모든 것이 감사하다시를 쓸 수 있어서, 시를 읽는 그대가 있어서 눈으로, 가슴으로, 온몸으로 모은 몇 방울의 시를 공손히 그대 앞에 올린다고 전했다.

서정의 존재론을 들려주는 최초의 노래이라는 제목으로 문현미 관장의 시 세계를 들여다 본 유성호 문학평론가는 문현미의 열 번째 시집 몇 방울의 찬란은 더 낮게, ‘더 오래 무릎 꿇습니다라는 표현에 그 경개(景槪)와 고갱이가 모두 집약되어 있다시집을 읽는 내내 우리는 그의 시가 간결한 서정의 한 전형적 범례로 우리 곁에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문현미의 시는 현실을 드러내면서도 그것을 넘어설 수 있는 꿈의 세계를 예비하여 현실과 꿈의 접점을 풍요롭게 언표하는 세계라며 그의 시는 남다른 기억의 힘으로 지난 날을 속속들이 재현하며 그 시간을 항구적으로 간직하려는 꿈의 세계에서 발원, 완성되는 언어예술이라고 해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