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야당의 동성애 옹호 후보 반대한다
상태바
[사설] 야당의 동성애 옹호 후보 반대한다
  • 운영자
  • 승인 2024.03.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0일 열리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이 지역구와 비례대표 후보들을 세우느라 분주하다. 이런 가운데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진보당, 새진보연합의 야권 연합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이 국민후보 4명에 동성애자 인권운동에 매진한 전 군인권센터 임 모 소장을 포함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전 군인권센터 임 모 소장은 본인의 성정체성에 대해 동성애자라고 커밍아웃을 한 이후 동성애 인권운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차별금지법 제정에 앞장서 온 인물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일부 의원이 앞장서 차별금지법과 평등법 발의에 나서며 동성애와 동성혼 입법을 시도했다. 하지만 기독교계 의원들은 물론이고 이재명 대표까지 “21대 국회에서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민 공감대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이유였다. 그만큼 차별금지법 제정은 국민 정서에 반하는 민감한 주제다.

이처럼 법안 통과를 미룬 야당이 22대 국회에 동성애자를 직접 국회의원으로 세우겠다는 것은 차별금지법을 22대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겨있다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 입법은 국가의 근간을 세우는 일이다. 하나의 법이 완성되면 그 법 테두리 안에서 ‘비상식’도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동성애 반대에 힘을 기울여온 기독교계가 아무리 애를 써도 국회의원 한 명을 넘어서기 어렵다는 사실에 경각심을 갖고 이번 총선에 대응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